[텔레커뮤니케이션] 그리드컴퓨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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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텔레커뮤니케이션] 그리드컴퓨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그리드 컴퓨팅의 현재
3. 유비쿼터스(ubiquitous) 컴퓨팅
4. 그리드 컴퓨팅의 문제 ; 근 미래와 원 미래
5.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6. 결론
본문내용
소니(Sony)사가 개발하고 있는 세 번째 단계의 플레이스테이션, 일명 PS3의 게임 프로그래머들은 이 단순한 오락용기기가 현재의 성능에서 한번에 1000배 이상 발전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전 단계인 PS2를 한번이라도 접해 본 사람이라면 쉽게 알 수 있듯이 현재 이 게임기는 놀라운 상태의 3D화면 재생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웹상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게임 시스템, 게이머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해서 즉각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시스템, 등을 받아들여 가정용 게임 시장에 엄청난 발전을 가져온 바가 있다. 따라서 현재의 발전 상황에서 프로그래머들이 언급하는 1000배라는 수치는 실로 가공할 단계가 아닐 수 없다. 각종 데이터 처리의 복잡한 공학적 계산을 늘어놓지 않아도, 쉽게 말하자면 저 유명한 ‘무어의 법칙’을 그대로 따라간다고 가정 할 때 20년은 걸려야 달성 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런 상황을 모를리 없는 그들이 바로 얼마 지나지 않아 등장하게 될 다음 버전에서 이런 황당한 수치를 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지난 10년간 웹은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서 개인과 기업의 업무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웹이 처리하여 쏟아내는 정보는 ‘혁명’으로 지칭 될 만큼 현대사회의 거대한 축을 이뤄왔으며 앞으로 전개 될 기술의 발전도 이러한 웹을 배제하고는 생각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런데 지금 이러한 발전 단계에 또 다른 혁명이 예견되고 있다. 1000배 상승의 꿈을 가지고 있는 PS3의 개발자들이 염두하고 있는 기술도 이것인데 바로 차세대 정보 네트워크의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그리드 컴퓨팅(Grid Computing)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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