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

 1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
 2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2
 3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3
 4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4
 5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5
 6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6
 7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7
 8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8
 9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9
 10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0
 11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1
 12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2
 13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3
 14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4
 15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5
 16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 혼전성관계 및 동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혼전 성관계에 대한 성경적 실례
2. 성의식에 대한 설문 조사
3. 청소년들의 성의식
4. 혼전 성관계와 동거에 대한
우리 조원들의 의견
5. 기독교적 안목으로 바라 본
혼전 성관계 및 동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끊임없이 性的메시지로 폭격을 당하고 있다. 스탠리 그렌즈 “성 윤리학”(살림) p.14
광고 산업과 미디어는 性이라는 주제를 이용하여 무슨 짓이든 다 하고, 성적으로 매력을 갖춰야 한다는 느낌을 주며, 자신의 성이 개인의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열쇠라고 표현한다. 이러한 강조 가운데서 사람들은 점차 그들의 성적 정체성과 그들의 성을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상황과 적절한 수단에 대해서 모두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성을 높이 평가한 데서 나온 가장 심각한 결과 가운데 하나는 천 년 이상 서구 문화를 지배해 온 도덕 규범인 전통적인 성 윤리를 의문시하는 것이었다. 더러의 사람은 옛 윤리를 자신의 행동강령으로 택하여 여전히 성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할 것이고, 더러의 사람은 새로운 생각들을 받아들여 성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할 것이다. 자신이라면 어느 쪽을 택할 것인가? 혼전불순과 혼외 관계를 받아들일 것인가, 아니면 순결과 정조로 일관할 것인가? 이러한 두 가지 태도가 혼재하는 전환기가 우리 사회에선 당분간 계속될 것이다.
이러한 성의 문제가 크리스찬 가정이라 하여 예외일 수는 없다. 이혼율이 차츰 증가해 가고, 독신 여성과 독신 남성이 증가해 가고, 결혼 연령이 점점 늦추어져 가고, 여성의 경제적 자립능력이 나아져 가고, 국가의 경제단위가 가족에서 개인으로 바뀌어 가는 등의 여러 가지 변화 요인으로 인해 사람들의 성생활 패턴도 바뀌어 가고 있다. "죽음이 두 사람을 갈라놓을 때까지 이 결혼은 영원하리라." 고리타분하게 생각되어지는 이 결혼의 맹세는 3천여 년을 넘게 지속되어 온 기독교 및 유태교의 교리에서 비롯되었다. 그러나 20세기를 넘기면서 이 결혼제도가 큰 변화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있다. 성 개방 물결과 함께 여성들이 경제력을 갖게 되고, 육아로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성의식 또한 빠르게 바뀌고 있다. 이렇게 우리의 성에 대한 의식이 바뀌어가면서 오늘날의 많은 젊은이들은 혼인을 하지 않았을지라도 사랑한다면 그 사랑의 표시로 성관계를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단 기독교인이 아닌 세상의 사람 뿐 아니라 우리 기독교 안에서의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그러한 성 인식이 바뀌어져가고 있는 것이다. 과연 혼전 성관계는 쾌감을 체험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편에게 내어주는 사랑의 표현으로써의 목적이 될까? 결혼이라는 제도를 벗어나 혼전 성관계 안에서 서로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ꡐ사랑의 언어ꡑ가 될 수 있을까?
참고문헌
-. 스탠리 그렌즈, 살림
-. 문희석, 기독교 사상
-. 홍동근, 기독교 사상
-. 강국희, 향토 학교 본부
-. 박원기,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