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

 1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1
 2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2
 3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3
 4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4
 5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5
 6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6
 7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7
 8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8
 9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9
 10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10
 11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11
 12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 혼전 순결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우리 사회의 혼전순결 실태

1. 매스미디어에서 보여지는 연예인들의 모습

2. 일반인들의 혼전 순결에 대한 인식


Ⅲ. 혼전순결을 바라보는 관점


Ⅳ. 성개방화의 촉진 요인

1. 의학의 발달

2.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인한 의식변혁


Ⅴ. 혼전 성관계의 문제


Ⅵ. 기독교에서 말하는 성


Ⅶ.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 -
기독교와 성에 대한 주제를 결정해 받아들고 어떤 측면에서 기독교와 성을 결부시켜야 하는지, 또한 기독교, 성, 현대 사회의 문제가 서로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에 대한 토론 끝에 ‘혼전 순결’의 문제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재 우리 사회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남녀칠세부동석’등의 유교적 전통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고, 그 자리를 성개방 풍조가 대신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때문인지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혼전 임신’, ‘혼전 성관계’등의 사회적, 도덕적으로 금기시되는 내용을 소재로 삼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혼전순결을 잃는 것에 대해 아무 거리낌 없는 젊은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사회의 성개방 풍조의 실태에 대해 살펴보고 이런 성개방화를 촉진시킨 요인과, 이로 인해 야기되는 문제점을 살펴보는 것은 학생들에게 이전까지의 깊은 성찰 없이 성을 쉽게 생각하던 태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독교에서 성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며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모두 윤리적으로 올바른 성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고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 우리 사회의 혼전순결 실태

1) 매스미디어에서 보여지는 연예인들의 모습

매스미디어에서 보여지는 연예인들의 모습은 우리사회의 모습을 단적으로 드러내주는 척도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조의 주제인 혼전순결과 연관지어 미디어를 관찰해 볼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최근 연예인들의 결혼이다. 올해가 소위 쌍춘년이기 때문에 일반인들 뿐만 아니라 연예인들도 많은 결혼식을 올렸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임창정 씨의 결혼식이었다. 다수의 연예인들이 참석했고 신부가 현역 프로골퍼이기 때문에 더 관심을 끌기도 했지만, 그보다 더 관심을 끈 것은 소위 ‘속도위반’ 임신에 대한 임창정 씨의 고백 때문이었다.

[그림1] 임창정과 프로골퍼 김현주의 결혼식


〈스포츠조선〉스타들, '사랑하면 속도위반 그까이꺼, 뭐 대충~'

 '사랑한다면 속도위반은 OK?'
  배우 겸 가수 임창정(33)이 올 여름이면 아기 아빠가 될 부푼 꿈에 젖어있다. 결혼한 지 불과 몇 개월 만의 '특급행'이다. 임창정은 결혼식 날인 지난 19일 SBS TV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아마 올 여름에는 아이가 태어날 것'이라고 털어놔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날 축하객으로 결혼축가를 부른 DJ DOC의 김창렬이 '창정이는 길어야 6개월 안에는 아빠가 될 것'이라고 의미심장한 농담을 던졌고, 임창정은 '숨기고 싶지 않다'고 선선히 '속도위반'을 인정했다.
'어? 엊그제 결혼한 것 같은데 벌써 2세 출산했나요?' 연예계 특급스타들의 '속도위반'에 팬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심은하(34)는 지난 달 2일 강남의 한 산부인과에서 첫 딸을 출산했다. 결혼식은 지난해 10월18일 남편 지상욱씨(40)와 서울 워커힐 쉐라톤 호텔에서 치렀다. 이후 임신소식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흘러나오긴 했지만 심은하는 결혼 5개월만의 조기출산으로 '본인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세인들의 뜨거운 이목을 끌었다.
  역시 결혼 5개월만인 지난해 11월2일 첫딸을 본 배우 김남주(35)-김승우(37) 커플도 마찬가지. 김남주는 지난해 5월25일 동료연예인들의 부러움 섞인 축복 속에 김승우와 결혼하며 연예가 빅스타 커플로 탄생했다. 출산 두달 전까지 임신사실을 줄곧 비밀로 지켜오다 남편인 김승우가
참고문헌
케이 아더, 후회 없는 결혼, 도서출판 프리셉트, 2005
리처드 포스터, 돈, 섹스, 권력, 도서출판 두란노, 2002
전병욱, 파워 크리스천, 규장 문화사,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