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

 1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1
 2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2
 3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3
 4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4
 5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5
 6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6
 7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7
 8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8
 9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9
 10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10
 11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휴머니즘론] 괭이부리말 아이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괭이부리말 아이들’ 감상문 - 김유곤
II. 괭이부리말을 다녀온 소감 - 김남영, 김지혜
III. 연극 ‘괭이부리말 아이들’ 관람기 - 채지원, 안종태
IV. 괭이부리말 사람과의 인터뷰 - 김현복
V. 우리가 생각하는 휴머니즘이라는 것
본문내용

나는 '느낌표' 라는 TV 프로그램이 갖는 한계에 대하여 대단히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 프로그램에 한번 소개 된 책은 그 다음주에 바로 베스트 셀러 도서가 된다. ‘느낌표’를 볼 때마다 TV로 물건을 사고 파는 홈쇼핑 채널의 영상이 떠올라 괜시리 씁쓸했다. 물론 정말 괜찮은 도서를 추천하겠지만, 인구수적으로 결코 작지 않은 우리나라에서 많은 국민들이 TV 라는 거대한 매체의 손놀림에 놀아난다는 것이 우스꽝스럽게 느껴졌다. '괭이부리말 아이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제목에서부터 무언가 애뜻한 삶의 향기가 느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가. 아이들이라니. '아이들'을 소재삼은 소설, 영화를 보면 대부분 모두 감동을 자아내는 그런 종류의 것들이고 때문에 나는 책을 읽기도 전에 이 소설도 그려러니 하고 생각했다. 실제로 괭이부리말 아이들은 다분히 그러했지만 실제 장소, 실제 인물과 배경을 재구성하여 쓴 것이라서 그런지 더욱 현실감있게 느껴졌고 작가의 절묘한 상황설정과 이야기의 구성이 대중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갔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굳이 휴머니즘을 논하지 않더라도 ‘괭이부리말 아이들’ 이 주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영호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인간애의 발로, 서로에 대한 관심 가져주기 등이 그것이다. 물론 괭이부리말 아이들과 다르게 보통 수준의 평범한 가정에서 편히 자랐을 아이들은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한없이 불쌍하게 생각되고 괭이부리말이 실제로 존재하기는 하는 세상인가에 대한 의문과 함께 현재 자신의 성장환경에 감사해 했을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괭이부리말은 소설로서의 탄탄한 구성으로부터 오는 재미와 등장인물들의 삶의 이야기가 던져주는 따뜻한 메시지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베스트 셀러가 될만한 소설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