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

 1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1
 2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2
 3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3
 4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4
 5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5
 6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6
 7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7
 8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8
 9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9
 10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10
 11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청소년의 성적(性的)정체성
본론

1, 청소년의 성의식
2, 청소년의 성의식 형성요인3, 청소년의 성 행동
4,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
5, 성 인지적 분석의 내용과 동향 6, 우리나라의 청소년 성인지 교육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청소년의 성적(性的)정체성 청소년기의 학생들은 자신의 신체적인 모습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된다. 자신의 외모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신경과민이 되기도 하며 또 신체의 어떤 부위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온 신경이 그곳에 집중되어 지나친 걱정과 불안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청소년기는 심리적, 사회적, 신체적으로 성숙되고 통합되어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성인이 되기 위한 준비시기로 성호르몬 분비에 의한 제 2차 성징이 표출되는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시작된다. 이 시기는 그 자체가 과도기로서가 아닌 한 발달단계로서 매우 중요하다.

사회발전과 생활문화의 향성은 급속한 성 개방과 함께 향락, 쾌락주의 풍조를 불러왔으며 청소년들의 성적 성숙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는 전통적 인 성 규범이 청소년들의 행동을 규제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새로운 성문화와 성의식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전국 여고생 3,146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15.2%가 자위를 경험했으며, 자위행위의 최초 경험 시기는 중학교 50.3%, 초등학교 28.4%로 나타났고, 성교 경험도 1,2,3학년에서 비슷한 7.0%수준으로 나타나 일부의 적지 않은 여고생의 적극적인 성 개방의식이 저학년 족으로 확산되고 있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청소년의 성 허용성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들 연구들은 성교에 대한 허용성 여부만을 조사하여 키스, 애무 등과 같은 성 행동을 포함하지 못하였다. 이에 여기서는 특별한 감정이 없는 사이, 좋아하는 사이, 사랑하는 사이, 결혼을 약속한 사이 등으로 관계가 발전함에 따른 성의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