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

 1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1
 2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2
 3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3
 4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4
 5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본문내용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가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얀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 했다. 화장품 산업부의 톱 브랜드 라네즈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켜 나갔다.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과 미에 민감해졌고, 라네즈는 이를 큰 기회의 요소로 삼게 되는데 요즘 소비자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의 특징과 지각된 편익,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함으로 성공의 근간을 이루게 된다.
마케팅 담당자들도 변화된 소비자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접근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최근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이 대안으로 떠오른 이유다. 고객의 감각적 경험에 포커스를 맞춘 체험 마케팅은 화장품 시장과 브랜드 분석을 통해서 적절한 시기에 도입되었으며 라네즈 리뉴얼 작업을 위한 좋은 마케팅 기법이 되었다. 또한 치열한 경쟁에서 경쟁자와의 차별화를 유도할수 있으며, 라네즈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미래적인 마케팅 전략의 한 방편이 되었던 것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는 지속적이며 더욱 더 새롭고 가치 있는 것을 추구하고자 한다. 따라서 라네즈는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발전을 통해 항상 새로움과 변화를 추구하고, 한 단계 진보한 신 성분이나 신기술의 도입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영원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앞서 나가고자 하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기초로 지금의 라네즈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다. 강력한 브랜드를 키우는 것은 상당한 초기 마케팅 비용과 지속적인 투자를 요구하며 단기간의 이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그러나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기업이 경쟁우위에 서는 중요 요인이다. 특히, 성숙기에 들어선 브랜드일수록 브랜드를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따라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느냐 아니면 쇠락의 길을 걷느냐가 결정된다. 2000년 라네즈는 출시 7년차에 접어드는 브랜드로 이미지 노후화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필요한 시기였다. 라네즈에서는 소비 트렌드가 감성과 경험적인 측면을 중시하게 되었다는 데서 착안하여 체험 마케팅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러한 체험 마케팅의 장점은 제품 특징이나 편익에 근거해서 소비자들을 이해시키려 했던 전통적 마케팅 활동에 비해서 소비자들을 좀 더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 기회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체험 마케팅의 핵심 요소인 「 체험 」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따라 체험 마케팅의 성과는 달라진다. 마케터는 다양한 체험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지하는 수준이 아니라 체험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어떠한 방식으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