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

 1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1
 2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2
 3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3
 4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4
 5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5
 6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6
 7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7
 8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8
 9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9
 10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이버문화]디지탈과 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디지탈이란 무엇인가?
2. 디지탈세계의 주역-n세대
3. 디지탈의 가상공간 -인터넷
4. 21세기 새로운 경제
5. 새로운 뉴미디어 - 쌍방향성
6. 하이퍼텍스트
7. 디지탈 매체 - 멀티 미디어
8. 인터넷시대의 이슈, 문제점
1) 인터넷 지적재산권
2) 사이버스 페이스의 언론자유
3) 전자상거래 보안
9. 새로운 문화 - 디지탈의 올바른 사용
본문내용
1. 디지탈이란 무엇인가?

요즘에 거의 모든 산업에서 디지탈이란 말은 너무나도 흔하다. 디지탈 방송,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영화, 디지탈 사진관 등등 디지탈이 어색하게 최첨단을 의미하던 때가 불과 몇 년 전임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우리생활과 너무나도 밀접하게 연계되어 버렸다.
디지탈이란 무엇인가? 공학적으로 디지탈은 아날로그와 반대 지어 설명할 수 있다. 아날로그가 연속된 흐름을 의미한다면 디지털을 중간 값이 없는 명확한 상태 값만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아날로그 시계는 분침이 0과 1사이 어디에도 있을 수 있으나 디지탈 시계는 숫자로 표현되는 것으로 0과 1중 하나이지 중간 값을 취하지 않는다. 언뜻 들어서는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이러한 디지탈의 특성은 단순히 데이터를 전달하는 아날로그와는 달리 정보를 가공처리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 웹에서는 할 수 있습니다’라는 광고가 생각난다. 분명 디지탈의 가상세계에서는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을 재현하고 현실처럼 느끼게 할 수 있다. 광고의 내용처럼 차를 부숴 보면서 좋은 차를 고른다거나 세계 명작 그림을 훔쳐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