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

 1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1
 2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2
 3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3
 4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4
 5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5
 6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회사소개 및 연혁

■ 회사개요

■ 연 혁


■ 성 공 사 례

▪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배경

▪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MMORPG를 선택한 이유

▪ 리니지의 성공 요인

▪ PC방과 Home Market의 활용

▪ 엔씨소프트의 해외 진출 및 게임 퍼블리싱 전략


■ 결 론
본문내용
■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배경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다. 또한 감성사회를 대비하는 정서서비스산업으로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시키며 창의력을 도출하고 초고속정보통신망을 넘나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로 각광을 받을 3차원 영상기술과 컴퓨터기술,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창출해 내는 종합예술산업이다.
2003년 1월 기준으로 전체 인구의 60% 이상인 2천6백5십만 명이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보고되고 있을 정도로 한국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1997년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PC방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떠오르면서 그 수가 급속히 증가해 현재 전국의 2만5천개 이상의 PC방이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PC방이 보급되면서 PC방은 단순히 인터넷을 하기 위한 공간이 아닌 젊은 사람들이 서로 모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1999년 15만 달러에 불과했던 PC게임 시장이 1000배에 가까운 성장을 보이며 2000년에는 1억 4천 8백만 달러를 기록하게 된 것에도 PC방이 많은 기여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해도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는 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향후 2년간 매년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열풍을 타고 출연하기 시작한 프로게이머와 게임 전문 방송국 또한 게임 산업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