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1
 2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2
 3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3
 4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4
 5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5
 6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2030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u-러닝
2.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학생들의 미래교육 모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은 새로운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의 경쟁력을 양성하는 중대한 요소이다. 우리나라 예산 중 교육비는 20조 2천억원(약 17.4%) 2015년 기준
으로 두 번째로 많이 차지하며, 이 같은 비율은 미국(GDP 6.4%ㆍ98년 기준), 일본(4.7%), 프랑스(6.2%) 등 주요 선진국을 훨씬 능가할 정도로 책정되고 있다. 예산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우리나라는 질적인 교육을 위하여, 21세기 교육혁신의 수단으로 e-러닝을 단기적으로 교육기회 확대와 중・장기적으로 새로운 교육체제의 구현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국가기반사업으로써 인터넷 인프라 환경이 잘 갖춰졌으며, 국가정보와 초기부터 추진된 교육정보화 정책에 힘입어 e-러닝은 우리나라에서 단기간에 뿌리내리고 높은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 이는 교육의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우리가 추구하는 학습자 중심의 새로운 교육체제의 구현을 위한 핵심 기반이면서 동시에 핵심 전략으로 활용되고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미래교육의 지향점이 지능화된 학습 환경 속에서 학습자 중심의 개별화된 맞춤식 학습임에 따라서 이에 필요한 기술적 요소와 미래 학습에 알맞은 콘텐츠의 중요성이 함께 강조되어져야 한다. 따라서 달라진 학습 환경에 적합한 교수・학습내용과 방법의 변화도 동시에 요구가 되어진다. 더불어 미래교육에서는 교육시스템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기술적 요인으로 모바일, 무선 광대역 통신망, 새로운 미디어의 확산, 지능화, 유비쿼터스 컴퓨팅 등이 꼽히고 있다.
하고 싶은 말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 되실꺼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