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

 1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1
 2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2
 3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3
 4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4
 5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5
 6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6
 7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7
 8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8
 9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9
 10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분석](주) 레인콤-아이리버 SWOT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가. 선 정 동 기
나. 회 사 소 개
다. 차별화 전략
2. 본 론
가. 시장분석
나. 경쟁사 분석
(1) 삼성전자 yepp
(2) 거원시스템 iAUDIO
다. 마케팅 전략(4P)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마. SWOT 분석에 의한 경영전략
3. 결 론
가. 향후전략
본문내용
1. 서 론
가. 선정동기
현재 PORTABLE 음향기기는 MD PLAYER, CD PLAYER, CASSETTE PLAYER 그리고 현재 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는 MP3 PLAYER(MP3 CD PLAYER) 등 4가지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 이중 CASSETTE PLAYER는 이미 사양길에 접어든 산업으로서 과거 이 부분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던 SONY, PANASONIC 등의 일본 기업들은 거의 시장에서 철수해 있는 상태이다. 이를 볼 때 현재 PORTABLE 음향기기의 시장과 산업의 대세는 MP3 PLAYER(MP3 CD PLAYER)라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그 동안 일본기업들이 거의10 -
독점하고 있던 PORTABLE 음향기기 시장에 우리나라의 작은 중소기업이 뛰어들어 우리나라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였고 해외에서 수많은 상을 받으며 이름을 높여가고 있는 제품이 바로 레인콤의 “아이리버” 이다. 현재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들어 내며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아이리버가 어떻게 하면 앞으로의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어 나아가며 경쟁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
나. 회 사 소 개
'새로운 디지털 Lifestyle의 창조'라고 하는 비젼 아래, 다년간의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같은 해, 레인콤은 2000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비젼을 창조하고자 I-RIVER라는 대표 브랜드를 만들었다. 현재 MP3 PLAYER(MP3 CD PLAYER)로 잘 알려진 I-RIVER의 제품들은 최신 기술의 완성으로, 그 기술의 중심에 사람이 있으며, 그 기술을 사용 시 어떻게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지를 고심한 I-RIVER의 브랜드 이념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우리가 I-RIVER라는 브랜드에 담아내려고 하는 가치들은 여러 가지 이다. 우리는 고객의 목소리에 성장의 원동력이 있다고 믿는다. 고객의 충고 및 요청에 항상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그 요구들을 수용하며, 고객에게 항상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우리의 사명은 뛰어난 품질의 디자인과 핵심적인 기술로서 I-RIVER가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게 하는 것이며, 우리의 목적은 고객의 기대를 능가하는 고객 서비스와 차별화 된 즐거움을 드리는 것이다.

다. 차별화 전략
(1) DESIGN BY INNO
초소형, 초경량 디자인인 프리즘형태를 도입하여, 열쇠고리나 장신구처럼 가볍게 목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닐수 있는 패션 엑세서리 컨셉의 디자인을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전략적 파트너인 ‘이노디자인’ 에 의해 탄생되었다.

(2) THE BEST FUNCTIONALITY
MP3 플레이어를 구매한 고객은 컴퓨터, 인터넷, MP3, P2P,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음악, 영화, 영어, 동호회 등의 단어와 친숙할 것이다 그만큼 그들은 이미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