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

 1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1
 2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2
 3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3
 4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4
 5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5
 6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6
 7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7
 8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8
 9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9
 10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10
 11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잭웰치의 리더십의 대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이 분에게 보이는 리더십 특질은 어떤 것이 있는가?

2. 이 분은 어떤 리더십 행동을 자주 쓰는가?

3. 피들러의 상황이론에 따라서 분석하면 결론은?

4. Path-Goal Model에 따라서 분석하면 어떤가?

5.의사결정에서는 어느 정도나 자주 위임을 자주하는 스타일인가?

6. 리더십을 발휘하는데 중화요인이나 대체요인이 있는가?

7. 변혁적 리더인지? 그이유는?

8. 거래적 리더로 볼 수 있는가? 그 이유는?

9. 슈퍼리더로 볼 수 있나? 있다면 어떤 점에서?
본문내용
1. 이 분에게 보이는 리더십 특질은 어떤 것이 있는가?

리더십이란 집단이나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성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러한 리더십에 있어서 특질은 리더십이 나타나도록 하는 선천적인 요소들을 의미한다. 이러한 요소에는 지능, 지배력, 자신감, 정직성 등의 다양한 것들이 있다. 그 중에서 우리는 특별히 잭 웰치에게서 3가지의 특질을 찾을 수 있었다.

(1) 자신감(Self-confidence) : 자신의 능력이나 가치에 대해서 확신을 가짐.
사람들은 누구나 변화를 싫어하고 안주하고 싶어 한다. 또한 변화를 가져오는 사람을 좋아하지도 않는다. 잭 웰치는 GE의 변화를 이끌면서 처음에는 많은 비판을 받게 된다. 그가 인원감축을 단행하고, 사업 분야를 매각하고, 새로운 분야 투자를 하는 많은 일들이 처음에는 큰 반대에 부딪혔지만 그에게는 그러한 반대를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이 있었다.

(2) 정력/활동성(Energy/activity levels) :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하고자 하는 의지와 힘이 충만.
그의 리더십의 대한 정의에도 첫 번째로 나오듯이 그는 에너지가 넘치는 정력적인 사람이었다. 많은 직원들을 만나고 그들과 잡담을 나누고, 술을 마시며, 운동을 즐기고 심지어 그는 넥타이를 사는 일에서 조차 정열적이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 기업의 최고경영자로서 20년간이나 회사를 진두지휘한 것만 보더라도 그가 얼마나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그는 은퇴 후에도 후배들을 위해서 책을 쓰고 많은 강연을 다니고 있다.

(3) 정서적 성숙(Emotional maturity) : 성격과 감정적 행동에 있어서 충분히 발달됨.
그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언제나 최선을 다했다고 이야기 했다. 기업이 상장기업이든지 가족의 기업이든지 그러한 것들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많은 유혹들이 생길 수도 있음을 쉽게 예상할 수 있지만 그는 이러한 유혹에 흔들리지 않을 만큼 성숙한 의식을 지니고 있었고 사람을 대함에 있어서도 언제나 그들의 의견을 중시하고 그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음을 믿는다고 하였다. 최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