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알푸드 레포트

 1  씨알푸드 레포트-1
 2  씨알푸드 레포트-2
 3  씨알푸드 레포트-3
 4  씨알푸드 레포트-4
 5  씨알푸드 레포트-5
 6  씨알푸드 레포트-6
 7  씨알푸드 레포트-7
 8  씨알푸드 레포트-8
 9  씨알푸드 레포트-9
 10  씨알푸드 레포트-10
 11  씨알푸드 레포트-11
 12  씨알푸드 레포트-12
 13  씨알푸드 레포트-13
 14  씨알푸드 레포트-14
 15  씨알푸드 레포트-15
 16  씨알푸드 레포트-16
 17  씨알푸드 레포트-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씨알푸드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 소개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경영자

Ⅱ. 기업 내부분석
1.회사연혁
2.재무비율분석
3.씨알푸드의 비교우위사항
4.씨알푸드의 제품별 판매전략

Ⅲ. 외부분석
1.PEST분석
2.5 Forces-Model

Ⅳ. 마케팅 전략 및 제안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요즘 편의점이나 대형 마트 등에서 판매하는 PB상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과도한 광고를 피하면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연령과 성별과 무관하게 다양한 소비자층에게서 호응을 받고 있다. 신세계에서는 노브랜드라는 PB브랜드를 선보이면서 이를 자사 대형마트 브랜드인 이마트와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 등에서 판매하며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노브랜드에서 인기 상품 중 하나인 곡물 시리얼이 신세계에서 자체 제작한 것이 아닌 씨알푸드라는 중소기업에서 조달하고 있는 제품인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브랜드들과 달리 국내에서 최초로 까다로운 시리얼 제조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라는 점에서 중소기업으로서 상공사례라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씨알푸드는 국내에서 최초로 단독적으로 시리얼 제조 기술을 개발한 브랜드로서 현재 대표 제품으로는 이마트 노브랜드에 납품하고 있는 시리얼이 있고 그밖에 다양한 대형 유통 브랜드에 납품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체 브랜드에서 시리얼과 시리얼바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일본의 암웨이, 중국의 월마트, 몽골 등 11개의 해외국가에도 현재 수출하고 있다.

3. 경영자
씨알푸드 이상범 대표는 기존에 공공 벤처캐피털이었던 다산벤처(현 한국벤처투자)에서 부사장을 지냈었다. 이상범 대표는 씨알푸드 창업 후 켈로그 공장장 출신의 현재 씨알푸드 방대혁 부대표와 함께 국내 최초로 시리얼 제조 기술을 개발했다.

4. 경영철학
씨알푸드의 경영철학은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생활의 기본이자 출발점인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개발, 공급한다"로, 실질적으로 아침식사의 대용품은 될 수 있으나, 건강한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지는 않은 시리얼의 현재 인식에서 탈피하여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시리얼을 개발하고자 한다. 더불어, 외국 시리얼과는 달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시리얼을 개발하는 것도 씨알푸드의 경영 과제이다.
하고 싶은 말
씨알푸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