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

 1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1
 2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2
 3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3
 4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4
 5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5
 6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6
 7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7
 8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8
 9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9
 10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네슬레의 국제 시장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네슬레 기업 소개

1) 네슬레란?

2) 경영원칙

3) 경영목표

4) 네슬레 현황

Ⅱ. 해외 진출 전략

1) 현지화 전략

2) 인수합병 전략

3) R&D 전략

4) 환경 친화 경영 전략

Ⅲ. 해외 진출 사례

1) 한국 시장

2) 아시아 시장

3) 미국 시장

4) 이슬람 시장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4) 네슬레 현황

■ 현재의CEO-피터브라벡(PeterBRABECK-LETMATHE)
아이스크림 판매원으로 ‘샐러리맨 신화’를 이룬 브라벡은 구조조정 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여왔다. 오스트리아 출신인 그는 빈의 국제무역 대를 졸업하고 24세에 호주의 네슬레 자회사에서 아이스크림 배달 영 업사원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브라벡은 이후 칠레·에콰도르·베네 수엘라에서 20년 가까이 현지 지사장으로 근무하는 등 국제 감각을 두루 쌓았다.

■ 기업의규모 - 유럽에서 8번째, 전세계적으로 31번째
- 세계 81개국 500여 공장에서 음료, 유제품, 화장품 등 2만여 상품을 생산

■ 경영의국제화
- 조직의 국제화: 회장 및 기능별, 지역별 사장급 경영진의 7명 중 2명을 제외하고 외국인
주주의 50%가 비스위스계
본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68개국 출신, 네슬레 직원의 97% 가 현지인 전 세계에 25만 4,000여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다.

Ⅱ. 해외 진출 전략

1) 현지화 전략

식품산업의 특성상 각국의 상이한 음식문화를 이해해야하므로 네슬레의 현지화 전략은 필수적이었다. 식품산업은 노하우가 장기간 지속되기 얼워 기술보다는 현지 사정에 밝고 동질감을 가진 유능한 인재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네슬레는 상이한 음식문화에 적응하기 위해 국가별 제품과 만국공통의 제품으로 나누어 제품전략을 수립해 왔다.
2012년을 기준으로 전체 34만 명이 넘는 직원들 중에서 스위스 국적을 가진 직원은 2.9%에 불과하다. 또 스위스 본사에 근무하는 1600명에 달하는 임직원들의 국적을 모두 합하면 70개가 넘는다. 즉, 전체 인력의 97%를 네슬레가 진출해 있는 현지 시장에서 선발하고 있다. 또한 회장 및 기능․지역별 사장급 경영진 8명은 7개국 출신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전략 역시 철저한 현지화를 실행하는 것이다. 네슬레는 현지 지사에 많은 권한을 넘기며 해당국의 경제주체의 일원임을 강조한다. 또한 많은 개발도상국가에서 지역경제 개발과 학교운영 등 사회활동도 벌이고 있다. 네슬레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숫자는 8000개 가까이 되지만, 그중에서 90% 이상에 해당하는 7500개 브랜드는 대부분 1개 혹은 2개의 국가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네슬레가 모든 세계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는 겨우 10여 개에 불과할 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