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

 1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1
 2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2
 3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3
 4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4
 5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5
 6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6
 7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7
 8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감상문] 잔다르크를 보고 나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감독 / 작품 소개
3. 영화의 내용
4. 영화와 역사의 비교
5. 마치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유럽의 가장 처절했던 전쟁이라 일컫는 백년 전쟁. 프랑스는 영토의 반을 잃고 트로아 조약(샤를 6세 이후 프랑스의 왕위는 영국 왕에게 귀속된다)으로 왕권마저 강탈당한다. 그러나 샤를 7세는 이에 굴복하지 않고 대관식을 거행하려하나 '렝스(Rheims: 이곳에서 왕관을 쓰지 않으면 왕으로 인정받지 못한다)'로 가는 길마저 영국군에게 점령당한다. 한줄기의 희망도 기대할 수 없는 역사상 가장 암울했던 이 시기, 프랑스를 구원해낼 수 있는 것은 오직 기적 뿐 이었다. 그러나 로렌의 작은 마을에 프랑스의 빛, 신의 선물 잔이 있었다.
잔 다르크는 역사상의 유명한 여성들 중에서 죽은 후부터 지금까지 줄곧 영웅적인 여성으로 찬양받고 있는 여성 중 한명이다. 그녀는 죽은 후 유명 여성들에 관해 출판된 책에는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었다. 1867년에 노령의 페미니스트인 세러크림키는 알퐁스 드 라마르틴이 쓴 잔 다르크 전기를 영어로 번역하였으며 세익스피어는 에서 잔 다르크를 주요 인물로 등장시키고, 쉴러는 희곡에서, 볼테르는 서사시에서, 마크 트웨인은 역사서에서 잔 다르크를 다루는 등, 1871년까지 잔 다르크에 관해 간행된 출판물만 2,500종이 넘었다 20세기에 들어서도 그녀는 전기, 연극, 오페라, 오라토리오의 주인공이었다. 그녀에 관해 만들어진 영화는 세실 B 드밀이 1916년에 제작한 불후의 대작을 포함하여 열두 편이 넘었다.
이와 같이 각종 출판물과 예술작품에 잔 다르크가 자주 등장하는 이유는 사실이면서도 사실 같지 않은 그 내용과 잔 다르크라는 평범한 소녀가 역사에 미친 영향 때문일 것이다. 뤽 베송의 는 이전에 영화를 만들었던 카를 테오도르 드라이어의 , 빅터 플레밍의 , 오토 프레밍어의 와는 또 다른 시각으로 그녀를 묘사하고 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뤽 베송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잔 다르크의 생애를 살펴보았다.



2. 감독 / 작품 소개

영화 (The Messenger: The Story Of Joan Of Arc, Jeanne d'Arc)는 1999년 프랑스에서 제작되었으며 밀라 요보비치, 존 말코비치, 페이 더너웨이, 더스틴 호프만 등이 출연했다. 15세기 프랑스의 구국 영웅 잔 다르크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극이면서 SF적 요소를 가미한 뤽 베송의 야심작이다. 미국 시장을 겨냥하여 배급은 소니가 맡았고, 뤽 베송의 전작 처럼 프랑스어가 아닌 영어로 제작되었다.
감독 뤽 베송은 1959년 파리에서 출생했다. 하지만 부모가 세계적 휴양지인 지중해의 한 클럽에서 다이빙 교사로 일했기 때문에 지중해 연안에서 소년기의 대부분을 보냈다. 그는 열 한살 때부터 돌고래들과 함께 지냈으며 장래 희망은 돌고래 전문가였
참고문헌
브리타니카 백과사전
네이버 영화
김호영, 프랑스 영화의 이해, 연극과 인간, 2003
마크 C 칸즈 외, 손세호 외 옮김, 영화로 본 새로운 역사, Vol.1, 1998.
성백용, [기획:영웅만들기] 잔 다르크-프랑스의 열정과 기억의 전투, 역사문제연구소, 역사비평 2004년 봄호
헤르베르트 네테, 이은희 옮김, 잔 다르크, 한길사, 1998.
http://www.cineseoul.com/community/sentiments_view.html?boardID=movie&contentsID=23920&nowPage=&options=5&keyword=16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