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음악발달(고든)

 1  유아기음악발달(고든)-1
 2  유아기음악발달(고든)-2
 3  유아기음악발달(고든)-3
 4  유아기음악발달(고든)-4
 5  유아기음악발달(고든)-5
 6  유아기음악발달(고든)-6
 7  유아기음악발달(고든)-7
 8  유아기음악발달(고든)-8
 9  유아기음악발달(고든)-9
 10  유아기음악발달(고든)-10
 11  유아기음악발달(고든)-11
 12  유아기음악발달(고든)-12
 13  유아기음악발달(고든)-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아기음악발달(고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유아기음악발달(고든)



Stage Four of Preparatory Audiation.
Stage Five of Preparatory Audiation



STAGE SIX OF PREPARATORY AUDIATION..
본문내용
비형식적 안내를 받을 때, 아이의 나이에 상관 없이, 예비 오디에이션의 문화화 유형으로 시작해야한다. 아이들이 준비 오디에이션의 문화화 유형에서 만족할 만한 경험을 갖지 못했다면 그리고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에 현재 몰입하고 있지 않다면, 그들은 악기를 위한 수업을 받거나 노래를 부르도록 가르쳐질 어떤 환경도 아닌 것이다.
이상적으로는, 아이는 신생아에서 3세 사이에 준비 오디에이션의 문화화 유형의 세 단계를 거치게 된다.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은 아이가 4살될 때에 마치게 된다. 그러나 어떤 아이들은 2세가 되었을 때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의 첫단계에 접어들기도 하고 어떤 아이들은 3세에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의 두 번째 단계에 들어가기도 한다. 아이의 현재의 발달적 음악 적성의 수준과 그 아이의 초기 음악 환경의 질은 준비단계들을 넘어사고 다른 단계로 진입하는 시기를 결정하는 요인이다...........지지적인 계속적 움직임을 통해서만이 아이에게 microbeat의 규칙적인 위치를 이해시킬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이 지지적인 계속적 움직임과 관련되어 있을 때 가장 이해가 잘 된다. 아마도 지지적인 계속적 움직임의 가장 중요한 결과물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호흡을 움직임에 조화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아이들은 시간과 공간을 리듬과 관계지음으로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조화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호흡과 움직임이 아이들의 신체의 무게와 흐름에 의해 지지받지 않는다면, 아이들은 스스로 급해지고 느려지며, 여섯 번째 단계에서 microbeats를 연주하는데 시간을 부적절하게 계산하고, 일곱 번째 단계에서 macrobeats를 연주하는데 시간을 부적절하게 사용하게되기 때문이다. 무게와 흐름은 지지적인 움직임에 관한 용어로 아동 중심인 반면, 시간과 공간은 분리된 움직임에 관한 용어로 성인 중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