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마케팅 레포트

 1  Nike 마케팅 레포트-1
 2  Nike 마케팅 레포트-2
 3  Nike 마케팅 레포트-3
 4  Nike 마케팅 레포트-4
 5  Nike 마케팅 레포트-5
 6  Nike 마케팅 레포트-6
 7  Nike 마케팅 레포트-7
 8  Nike 마케팅 레포트-8
 9  Nike 마케팅 레포트-9
 10  Nike 마케팅 레포트-10
 11  Nike 마케팅 레포트-11
 12  Nike 마케팅 레포트-12
 13  Nike 마케팅 레포트-13
 14  Nike 마케팅 레포트-14
 15  Nike 마케팅 레포트-15
 16  Nike 마케팅 레포트-16
 17  Nike 마케팅 레포트-17
 18  Nike 마케팅 레포트-18
 19  Nike 마케팅 레포트-19
 20  Nike 마케팅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Nike 마케팅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Nike 마케팅
1.업계 현황 -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생산 : 아웃소싱 방식을 채택하여 철저한 기술력으로 본사에서 첨단 디자인과 고품질 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제조는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에서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방식 채택하고 있다.
R & D : 400억 원 이상의 연구비용을 투자하여 첨단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속성의 수준을 높이고 있다. 인체 공학과 운동학, 산업디자인 등의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신제품 개발에 투입되고, 현역 선수, 코치, 트레이너, 용품 구매자, 정형외과 의사, 발병 전문가, 컨설턴트 등을 망라하는 연구위원회, 자문단을 구성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 개선하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 : 주고객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육체가 있으면 당신은 운동 선수이다.(If you have a body, youre an athlete.)” 라는 기업 모토를 갖고 있는 NIKE는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전 세계의 모든 이들을 주 판매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다.
공급자 : ‘先物式 주문(Futures Ordering)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파트너들이 주문량의 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중간상(매장)은 사입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대중 (Publics) : `90년대 Just Do It - 당돌한 권유. 처음부터 높은 임팩트를 가지고 있어 새롭고 멋있다는 호평과 함께 너무 거칠고 차가우며 오만한 느낌이 강하다는 혹평을 동시에 받음. 그러나 캠페인이 계속되면서 부정적인 평가는 사라지고 이 캠페인 자체가 문화적 영향력을 갖게 됨.
2. 외부 환경
인구 : 최근 들어서 출산율이 점점 1%에 가까워지는 등 인구 감소 추세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nike kids 설립하여 아동 고객 확보 주력.
경제 : ’90년대 중반부터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침체와 위기와 경제 포화 상태에 휩쓸려 인원 감축, 판매율 하락 등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 결국 감량 경영을 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나치게 상업, 프로화 방식 대신 아마추어 정신을 살리는 차원의 마케팅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기업 쇄신을 위해 노력중이다.
기술 : 재정의 10% 이상을 연구비에 투입하여 끊임 없는 실험과 연구를 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들을 세계 곳곳에서 누구나 받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터넷 상에서 전자 쇼핑몰을 설립하고 전자상거래 진행 중이다.
문화 : 삶의 여유를 어느 정도 누리게 되면서 사람들은 환경 문제와 건강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고(헬스, 건강식품, 사상의학 등) 건강을 위해 여가 시간의 많은 부분을 운동(athletics&sports)과 스포츠 관전에 할당하고 있다. 또한 월드컵과 올림픽 등 스포츠를 통한 국가 간의 교류가 효율적이라는 것이 입증되면서(2002년 한국과 네덜란드) 스포츠는 신세기에 IT산업, 생명공학과 더불어 유망 직종 중 하나로 떠올랐으며, 스포츠 산업은 때를 같이하여 점점 발전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