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

 1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1
 2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2
 3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3
 4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4
 5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5
 6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6
 7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7
 8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8
 9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9
 10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10
 11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11
 12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12
 13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연과학 음이온의 모든것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이 풍요로워지면서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 현상들이 ‘웰빙’열풍을 불러왔고, 음이온도 ‘웰빙’의 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음이온은 숲 속의 비타민이라고 불린다. 숲 속의 비타민이란 감투는 건강을 위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만한 요소이다. 그래서인지 요즘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이온 관련 제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음이온 공기청정기부터 시작해서 팔찌, 목걸이 등 그 종류도 여러 가지이다. 우리들은 실체도 없는 이온이라는 존재에 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궁금함을 갖게 되었고, 음이온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그리고 이것들이 정말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인지, 아니면 그냥 유행처럼 지나가는 허실에 불과한지 알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음이온의 모든 것을 조사해 보기로 했다.
1. 음이온의 정의
이온은 전기를 띤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를 말하며, (+)의 전기를 띤 것을 양이온 (-)전기를 띤 것을 음이온이라 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대기중에는 양이온, 음이온 모두 많이 떠다니고 있는데, 특히 음이온은 가벼워 대기 중을 자유자재로 나돌기 때문에 극히 활동적이다.
-> 이온: 전기를 띤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 (+) 전기를 띤 것을 양이온, (-) 전기를 띤 것을 음이온이라 함
혹은 공기중에 포함되어 있는 소량의 전기를 띠고 있는 물질(원자, 분자, 즉 분자집단)을 말합니다. 여기서 전기라고 하는 것은 매우 작은 것으로 감전을 일으키지는 않는다.
또 눈에 보이지 않고 피부로도 느낄 수 없다. 음이온은 문자대로 음전기를 띠고 있다. 반대로 양전기를 띠고 있는 것은 양이온이라고 한다. 출처 : 해피온, 음이온 발생과정 http://blog.naver.com/audwo4343/140019985242
2. 음이온의 발생과정
대기 중에는 우주선과 방사선이 있지만 공기 중의 분자로 충동했을 때 이들 분자에서 전자가 방출된다. 방출된 전자는 공기 중에 분자 (산소, 탄소이온등)에 흡착하여 음이온이 된다. 실제로는 공기 중에 물분자와 결합하면서 안정된 상태로 존재한다.
1) 자연적인 현상과 인공적 방법으로 인한 음이온 발생
-자외선에 의한 생성 :자외선이 기체를 통과할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