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사천성

 1  인문어학 사천성-1
 2  인문어학 사천성-2
 3  인문어학 사천성-3
 4  인문어학 사천성-4
 5  인문어학 사천성-5
 6  인문어학 사천성-6
 7  인문어학 사천성-7
 8  인문어학 사천성-8
 9  인문어학 사천성-9
 10  인문어학 사천성-10
 11  인문어학 사천성-11
 12  인문어학 사천성-12
 13  인문어학 사천성-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어학 사천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천성 (四川省)
중국 내륙의 서부에 위치한 사천성은 서쪽이 청장고원에 막혀 있고 동쪽이 중격 및 장강 삼협과 인접해 있으며 북쪽에 진령 파산이 병풍을 이루고 남쪽에 운귀고원이 솟아있다. 면적은 중국의 성, 자치구, 직할시 중에서 제6위이고 인구는 제 3위를 차지한다
아열대 중부에 자리한 이곳은 지세가 서쪽이 높고 동쪽이 낮으며 장강이 서에서 동으로 흘러지난다. 서부는 천서고원으로 인적이 드물고 동부는 사천분지로 인구가 조밀하다.
사천은 기후가 독특하여 겨울이 따뜻하고 봄철이 일찍이 도래하여 여름이 비교적 무덥고 가을이 서늘하므로 관광에 적합한 성의 하나이다. 사천성에서 제일 풍부한 것은 수력자원이다. 경내에는 무려 1,400여 갈래의 크고 작은 강이 흐르고 있어. 천수의 성이라 불린다.
중국의 국보이며 동물계의 활화석이라 불리는 팬더의 고향도 사천에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팬더의 수는 1,000여마리 가량이고 주로 사천 서부의 인적이 드문 고산 협곡지대에 살고 있다. 사천성에는 이미 삼림생태 및 야생동물류 자연보호구가 45곳 설립되었고 일부 자연보호구는 개방되어 매년 수만명에 달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사천은 세계문화유산과 국가 풍경명승구가 비교적 집중된 성이다. 구채구, 황룡 두 풍경구는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자연유산명부에 수록되었다.
사천은 또 성도, 자공, 낙산, 의빈, 노주, 낭중, 도강언 등 7개의 이름난 역사문화도시와 40개소의 전국 중요 문화재보호대상, 25개의 성급 이름난 역사문화도시, 21개의 성급 이름난 소도시를 보유하고 있으며 11개의 국가삼림공원과 57개의 성급 풍경 명승구를 보유하고 있다. 이런 곳 들에는 고대 수리공사, 옛 도시의 민가, 명인고택, 사원과 도관, 석각 벽화, 현대예술 박물관, 선사유적, 현대건축풍모 등 실로 없는 것이 없다.
한족과 더불어 이족(彛族), 창족(藏族), 묘족(苗族), 회족(回族) 등의 소수민족들이 거주하고 있고 광동요리(澳菜), 호남요리(湘菜), 산동요리 등과 더불어 중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대표요리인 사천요리의 고향이다. 사천고추의 매운맛과 독특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잊지 못할 자극적인 맛을 내는데, 매운 맛이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는다.
사천요리는 사천분지의 항상 흐리고 습한 기후 때문에 자극적이고 매운 향료나 양념을 많이 쓴다. 땀을 흘려 몸 속의 습기를 분출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매운맛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에 비교적 맞는 중국요리로 알려져 있지만, 그 혀를 얼얼하게 마비시키듯 매운맛이 우리 음식의 매운맛과는 상당히 다르다. 유명한 요리로는 마파두부, 산시엔궈빠(三鮮鍋巴 : 삼선누룽지탕), 꿍빠오지딩(宮保鷄丁 : 닭고기 땅콩 고추볶음) 등이 있다.
주요 도시로는 성도, 중경, 난충, 완현(萬縣), 도구(渡口), 네이장, 루저우[濾州], 이빈, 다현(達縣)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