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

 1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1
 2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2
 3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3
 4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4
 5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영화 동사서독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취생몽사, 잊혀지지 않을 상실의 기억”
- 영화
Ⅰ. 영화 훑어보기
1. 감독 소개: 감독/각본- 왕가위
2. 등장인물과 줄거리
Ⅱ. 영화 파고들기
1. 무늬만 무협영화, 그 실상은? [거리두기의 승리]
2. 낯선 이미지, 얼크러진 시간 [편집의 승리]
3. 시에 의한 변주, 기분좋은 오버랩 [박정대의 시와 동사서독]
Ⅲ. 영화 매듭짓기
1. 시로 읽는 영화, 영화로 보는 시
2. 취생몽사, 잊혀지지않을 상실의 기억 & Tips
Ⅰ. 영화 훑어보기
1. 감독 소개: 감독/각본- 왕가위
1958년 7월 17일 중국 상해 출생. 별명 ‘시간의 마술사’ 광각렌즈를 이용한 뮤직비디오와 같은 화면으로 홍콩 젊은이들의 공허한 삶을 표현한 홍콩의 스타일리스트 감독. 홍콩반환에 접한 홍콩인들의 허무와 패배가 그의 영화에서 중요한 모티브를 이루었고, 감각적인 음악과 촬영감독 크리스토퍼 도일의 촬영이 그의 영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포스트 MTV 시대의 시네아스트 왕가위는 끊임없이 자신의 언어를 만들어내고, 영화의 시간과 속도에 대해 사유하며, 사랑의 가능과 불가능성을 반복해서 물으면서, 중국 본토를 떠나 온 마음으로(감독은 어렸을 때 상해에서 홍콩으로 이주) , 그리고 홍콩을 떠나보내야 하는 마음으로 상실과 그리움을 이야기해왔다.
** 동사서독의 원작은 김용의 무협소설 이다. 감독은 소설에서 인물들의 이름과 모티브만을 빌려왔다. 왕가위는 오히려 영화 속에서 모호한 시대적 배경을 택함으로써 일반적인 무협영화의 관습을 따르지 않았다.
제작 배경
촬영에 들어가면서 왕가위 감독은 와 촬영 당시 여러가지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시도하지 못했던 모든 것들을 시도해 본다. 촬영은 중국의 한 외진 사막에서 진행되었다. 매우 멋진 곳이었지만, 배우들이나 스태프들이 생활하거나 오고가기에는 너무나 힘들고 황량한 곳이었다. 또한 7명의 톱스타들의 모두 자신들의 스케쥴로 너무 바빴고, 따라서 그들을 언제까지 그곳에 붙잡아 둘 수는 없었다. 그만큼 촬영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랐고, 은 2년 간이라는 긴 제작기간 동안 무려 30만자라는 경이로운 수치의 필름을 써가며 촬영을 강행했지만 왕가위 감독 자신도 이 영화를 완전히 끝낼수 있을지 의심이 들 정도 였다. 어려움에 봉착하면 할수록 좌절감도 커져만 갔다. 왕가위 감독의 을 촬영하면서 감독 생활을 포기할 생각까지 했다고 한다. 아무튼, 영화는 완성되어 홍콩에서 개봉했지만, 관객의 반응은 과 마찬가지로 썰렁했다. 몇몇 예술 영화 예찬론자에게만 대접을 받았을뿐, 돈을 벌고자는 제작자들의 그에게 등을 돌렸다. 왕가위 감독 자신도 완전히 질려 버린 영화 작업에 그래도 마지막 희망을 걸고, 아무런 부담없이 단순히 재미로 만든 작품이 그 유명한 이다.
2. 등장인물과 줄거리
장국영--서독(구양봉) “취생몽사는 그녀가 내게 던진 농담이었다. 잊으려고 노력할수록 더욱 선명하게 기억난다”
양가휘--동사(황약사) “ 난 구양봉을 시기한다. 나는 남에게 사랑받는 느낌을 알기 위해서 많은 사람을 해쳤다”
임청하--모룡연, 모룡언 “당신의 그 한마디 때문에 전 지금까지 기다렸어요”
양조위--맹무살수 “술과 물의 차이점을 아나? 술은 마시면 몸이 달아오르지만, 물은 마시면 몸이 차가워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