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인간본성의 통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1  감상문 인간본성의 통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1
 2  감상문 인간본성의 통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감상문 인간본성의 통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간본성의 통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처음 도서관에서 이 책을 봤을 때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듯한 책이었다. 역시나 이 책은 유명했다.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해 준 인간경영의 영원한 고전 ’이라고 번역자는 책에 대해 이렇게 서술하고있다. 너무 과장된 표현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런 생각도 잠시 난 빠져들었다.
책을 이야기하기 전에 나는 데일 카네기라는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말하고 싶다
데일카네기! 그는 교사, 세일즈맨 등 사회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뉴욕 YMCA에서 성인을 상대로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게 되면서 그의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인들에게 효과적인 연설에 대한 훈련처럼 매일 직장과 사회생활에서 접촉해야 하는 사람들과 잘 지내는 훈련도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세상에서 인간관계를 잘 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축적해 나갔다. 이러한 기술을 매일 실험하고 연구했다. 15년간의 심혈을 기울인 실험 끝에 카네기는 이 모든 인간관계의 원리를 한 권의 책으로 발간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결과일까? 전 세계적으로 6천만부나 판매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어째서 전 세계 사람들이 이 책에 열광하는지 나는 이 책을 한두 장 정도 읽었을 때 이해가 잘 안됐다. 솔직히 자기 계발서는 흔하지 않는가? 하지만 나의 이런 생각은 곧 많은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은 많은 사례를 통하여 나의 눈 귀 입 그리고 가슴에 가까이 다가왔고 신기하게 이해가 잘 되었다.
이 책에서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원칙으로 ‘비난이나 비평, 불평하지 말라. 솔직하고 진지하게 칭찬해라. 다른 사람들의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고 이야기하고 있다.
링컨이 좋아하는 구절이 눈에 띄었다 ‘남의 비판을 받고 싶지 않으면 남을 비판하지 말라’ 주변에 있는 누군가를 변화시키고 개선시키는 것도 좋다. 하지만 그에 앞서 자기 자신을 개선하는 것이 먼저 아닐까? 여기에서는 하나님도 죽기 전까지는 사람을 심판하시지 않는다고 한다. 나는 어땠을까? 내 자신을 돌이켜 보니 비판, 불평, 불만투성인 사람인 것이 아닌가? 나는 내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이 없었고, 왜 주변사람들이 그런 행동을 했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지 못한 것이 아쉬움 남는다. 또한 비평보단 칭찬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다. 사실 다른 사람을 많이 칭찬하는 사람치고 인간관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없지 않는가?
제 2부에서는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