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

 1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1
 2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2
 3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3
 4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4
 5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5
 6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6
 7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7
 8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8
 9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9
 10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 - 교환체계 속의 결혼

1. 작가소개
2. 시대적 배경
3. 줄거리
4. 등장인물의 성격
5. 내용분석
1.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작품세계
월리엄 셰익스피어는 영국의 위대한 시인이며 극작가이다. 그는 영국 르네상스의 정점인 엘리자베스 1세 때 영국 중부지방에 있는 스트랫퍼드라는 조그만 마을에서 존 셰익스피어와 메리 아든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셰익스피어의 아버지는 피혁가공업과 농산물, 모직물의 중개업을 하였고, 어머니는 부농 출신이었다. 아버지가 읍장으로 선출되어 유복한 집안의 장남으로 유년 시절을 행복하게 보냈으나, 13세 때 집안이 몰락하기 시작하여 대학에 진학하지 못했다. 18세 때 여덟 살 연상인, 쇼터리라는 마을의 지체 높은 부농의 딸과 결혼했다.
셰익스피어의 극작 활동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1590년 무렵부터라고 추정하고 있다. 처음에는 선배 작가의 희곡을 부분적으로 수정하는 작업에 불과했지만 점차 그의 작품이라 할 만한 희곡을 발표하게 되었다.
그가 최초로 제작한 사극 제 1,2,3부와 , 이 네 편의 사극은 하나의 체계를 이루었다. 또한 그는 희극에 있어서도 대단한 솜씨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을 비롯하여 , , 등의 초기 희극들은 현실의 세계와 낭만의 세계를 차례로 전개시켜 본 희극들이다.
이 두 가지 작품 세계는 교체 성장하여 다음 시기의 작품 을 계기로 완전히 융합되어, 제2기의 로맨틱 코미디라는 새로운 희극이 탄생된다. 이 무렵에 장편 서사시 와 을 친밀하게 교제하던 귀족청년 사우튼 백작에게 선사하였다.
또한 궁정에서 상연할 목적으로 쓴 희극 는 1600년 무렵의 작품으로, 셰익스피어 최고의 희극이라는 평판을 받고 있다. 작품 전체가 낭만적인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소재로 한 서정적 분위기와 익살재담해학 등 희극적 요소를 갖추고 있다.
를 전후로 하여 로마의 역사에서 소재를 얻어서 비극 를 썼는데, 이때부터 몇 년간을 셰익스피어의 ‘비극 시대’라고 부른다. , , , 등 이른바 4대 비극이 이 시기에 씌어진 것이다. 각각 소재도 다르고 다루는 방법도 다양해서 4대 비극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설명할 수는 없다. 하지만 진실을 획득하기 위해서 최대의 대가를 치러야만 하는 인간의 장대하고 비극적인 세계를 제시하고 있으며, 죽음과의 관련에서 인간적인 가치 탐구를 시도하여 세계 연극사상 최고의 비극을 창작하였다.
셰익스피어는 은퇴 후, 벤 존슨이 영국 최초의 계관시인이 된 것을 축하하는 주연을 가진 후 발병하여, 그것이 원인이 되어 사망하였다고 전해지고 있다.
그의 유언장에는 자기 희곡들을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사망하고 7년이 지난 후인 1623년에 그의 친구들이 최초의 셰익스피어 전집을 편찬하였다. 벤 존슨은 송시에서 “셰익스피어는 한 세대의 것이 아니고, 만대의 것이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