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

 1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1
 2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2
 3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3
 4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4
 5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5
 6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6
 7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7
 8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8
 9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9
 10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10
 11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11
 12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12
 13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전도 -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실천신학개론
제자와 전도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까지

I. 들어가는 말
II. 복음전파
1. 전도의 정의
2. 복음 전도의 성경적 근거
III. 제자도
IV. 제자화와 전도 관계
1. 디다스코
2. 복음전파의 접근법 고찰을 통한 제자와 전도의 관련성
V.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을 위한 고찰
1. 전도자 및 제자화 모델
2. 진정한 제자의 모습
VI. 전도자가 되기 위한 고찰
VII. 결론
들어가는 말
제자화는 우리가 신앙인으로 살면서 주어진 과제이며 제자에서 전도로 나아가는 것은 선택의 여지가 아닌 필수적인 과제이다. 그 방법이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우리가 제자를 삼는 것은 궁극적으로 예수를 알리는 것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알게 된 한 사람의 신앙인은 그 신앙의 분량이 스승의 의해서 적절한 분량에 이르렀을 때 역시 그 사람도 다른 사람을 제자 삼아야 한다. 제자 삼는 것 이상으로 제자에게 주어진 일이 있는데 그것은 전도, 즉 선교이다. 우리가 전도하고자 할 때 일차적 목표는 제자화이다. 그런데 현시점에 그 전도의 방법이 쉽지 많은 않은 일이다. 오늘날 성도들과 제자들은 전도에 대하여 미미한 반응만을 보이고 있다.
일전에 제자화의 부재로 인해 교회가 쇠퇴하였을 때 옥한음 목사님을 필두로 제자화 열풍이 다시금 지속되면서 교회의 새로운 신조를 일으켰지만 여전히 일부 한국교회는 쇠퇴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제자화의 열풍속에서 한국 교회가 쇠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하나님의 방식은 본질은 변하지 않지만 항상 새롭게 일하신다. 하나님이 지배하시는 이 세상 속에서도 변화는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그 변화의 추이를 본질을 잃지 않은 상태에서 지켜보면서 변화의 맞춰 새로운 전도 방법들을 연구해왔다. 전도의 방법론은 여러 가지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왔지만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의 이르기까지 가장 기본적인 전도 훈련의 부분이 그 이전에 비해 많이 잊혀진 감이 든다.
성경에서는 예수님의 12제자는 결국 사도로써 나아가야만 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구원계획을 위해서 죽어가는 많은 영혼들을 위해 그들이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되었기 때문이다. 제자는 다시금 전도자로 나아가야 한다. 이것은 필연적이다.
따라서 이 글은 제자에서 전도의 대하여 고찰할 것이다. 제자에서 어떻게 전도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의 대하여 본 글은 제자에서 전도의 분량의 이르기까지 전도의 개념과 제자도의 개념을 고찰한뒤 제자에서 전도의 관련성을 선교의 접근방법 및 성경적 원리를 통해 고찰해볼 것이다.
복음전파
전도는 무엇이고 우리는 왜 전도를 해야 하는가
전도의 정의
전도는 구원을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기 위해 필요한 복음의 내용과 방법을 말한다. 전도는 복음을 설교하고 선포하고 전파하며 전달하는 과정이다. 성경에 쓰여진 복음전도 라는 말은 헬라어 동사로 “εαγγελζω”(유앙겔리조)로 쓰여있다. 유앙겔리조의 뜻은 좋은 소식을 전하다 -좋은 소식을 설파하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단어의 명사형이 “εαγγλιον” (유앙겔리온)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좋은 소식을 전함 혹은 좋은 소식의 그 단어이다. 우리말로써 치환된 것은 복음전파 복음전도 혹은 전도로 쓰이는데 즉, 좋은 소식을 전한다는 내용을 가진다. 전도의 내포된 좋은 소식이란 단순히 듣기 좋은 소문의 의미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으로 말미암아 일어난 구원의 소식을 뜻한다. 조은태, 『전도학 총론』(서울 : 타문화권목회연구원, 1995), 30-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