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1  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1
 2  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2
 3  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3
 4  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4
 5  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체능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크로스오버 수용의 필요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1.서론
클래식과 대중음악은 음악을 좋아하거나 아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음악장르이다. 이 두 장르의 음악은 예전부터 차이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으나, 클래식이 일반적으로 음악의 대표였던 시대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음악이 쓰이기도 하였다. 때문에, 그런 음악의 쓰임이 변하여 대중음악이란 장르가 생겨나게 된 것이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음악을 만들면 클래식 자체로는 일반인들까지 매료시키기는 어려운 점이 많았던 모양이다. 그러나 지금도 클래식을 깊게 일반인들이 이해하기는 어렵다. 그에 반해 대중가요는 누구나 듣고 즐기기 쉽다. 클래식이 꼭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지는 않더라도 대중가요에 비해 생소할 수도 있는 것이다. 지금은 음악회를 가면 많이 들으러 오기는 하지만 그 사람들이 그 음악을 좋아서 듣는 것이지 사람들이 쉽게 이해를 다 해서 듣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클래식을 들으면서도 쉽게 듣는 방법이 무엇일까, 대중가요처럼 쉽게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여기서 얘기하려는 것은 두 장르를 혼합시키는 방법, 즉, 크로스오버를 수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럼 크로스오버라는 말을 살펴보자.
크로스오버의 정의
크로스오버(Crossover)란 서로 성격이 다른 장르간의 대 융합에 의해 새로운 문화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주로 음악 장르에서,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위험한 시도를 가리켜 이 단어가 사용되었다.
크로스오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보통 크로스오버와 퓨전을 혼동하는 사람들도 있고, 크로스오버 자체가 장르인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일부 사람들도 있었다. 장르인지 개념인지 인식을 완전히 하고 있지는 못한다는 실정인 것이다.
크로스오버는 음악뿐만 아니라 음식, 정치 여러 분야에 걸쳐 나타난 현상이다. 음악에서도 클래식과 대중음악이외의 다른 음악장르, 예를 들어 국악이나 창작음악 현대음악 째즈 등 많은 음악장르 사이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2.본론
그러면 클래식에 크로스오버를 수용했을 때는 무슨 장점이 있는지, 그 예시를 살펴보고 차이점을 비교하여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크로스오버가 클래식에 수용되었을 때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