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

 1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1
 2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2
 3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3
 4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4
 5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5
 6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6
 7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7
 8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8
 9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9
 10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10
 11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11
 12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12
 13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사업개요
관련기사
아이템 소개 및 개요
SWOT분석
현 실태와 해결방안
재무계획
관리계획
발전계획
준비과정
본문내용
사업개요
현 모터싸이클 시장의 주요 상권인 퇴계로에서 조차도 용품, 정비, 악세사리 판매 등에 있어서 일관된 상업체제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심지어는 정비나 장비장착에 필요한 공임비 조차도 개별 센터별로 천차만별이다. 2002년도부터 혼다코리아 한국지부가 들어서면서 서서히 체계가 잡히기 시작하였지만 수입품에 의존하고 있어 여전히 고가의 부품들은 헝그리 라이더에게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바이크 라이더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국산품을 이용, 저렴하고 실용적 체제를 마련키 위한 종합바이크 mall을 필요로 하는 때이며 라이더 또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때이다.

과거 125cc급 바이크 생산에만 머물러있던 국내 제조업체가 250cc에서 600cc급까지 생산을 하게 되고 태백 준용 써킷이 오픈 함과 동시에 국내에도 world GP의 유치가능성이 커지고 레저용 바이크시장이 커짐과 동시에 바이크 택배업 등의 바람 역시 모터 싸이클 시장의 확대에 기여하게 되었다.

바이크 수요도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레져 바이크의 투어 출발지로도 활용되는 퇴계로를 기점으로 하여 바이크 관련 부품, 정비 등의 모든 것과 바이크 족의 휴식 공간으로써의 역할까지 하는 규모 있는 바이크 전문 종합 mall을 세우려 한다.

관련기사
도심 교통난과 고유가 여파가 지속되면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외제 모터사이클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혼다, 야마하, BMW, 할리데이비슨 등 수입 모터사이클 4개사의 올 상반기 판매량은 모두 2450대로 작년 동기의 980대보다 150% 증가했다는 것.
특히 혼다 모터사이클은 작년 상반기 280대에서 올 상반기 1250대에 달해 판매량이 346%나 증가했다. 고유가 여파로 경제성과 이동 편의성이 높은 스쿠터도 강세를 보이고 있고 20-30대를 중심으로 스포츠 패션바이크도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