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의예과의학부 교사추천서

 1  서울대학교 의예과의학부 교사추천서-1
 2  서울대학교 의예과의학부 교사추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울대학교 의예과의학부 교사추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관 리
번 호


1. 지원자의 학습태도, 학습능력과 잠재력, 지원모집단위 관련 특기능력 등에 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 상기 지원자는 3학년 학급 부회장으로 수업시간 항상 진지하게 수업을 들을 정도로
착실한 학생입니다. 선생님의 계산실수를 지적해 낼 정도로 수업에 몰입하며 모르는 문제나 내용은 반드시 질문할 정도로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합니다. 수업 중에 이해 안 가는 내용은 수업 후, 교무실로 찾아와 물어보고 했습니다. 단순히 문제를 풀어달라는 요구가 아니라 그 개념에 왜 나왔는지 자신의 풀이가 옳은지 확인하러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심화수업시간에 대학 수준의 극한정의를 이해할 정도로 이해력이 뛰어납니다. 교과서나 다른 참고서의 풀이에 의존하기보다 끈기있게 며칠을 고민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특히 수업 중 수학과 사회현상을 결합해 질문하는 때도 많았습니다. 우리 학교는 학부모 사교육에 대한 의존이 강한 지역입니다. 보통 학원이나 개인 과외 교습을 받는 학생이 많습니다. 많은 상위권 학생들은 혼자 공부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기 학생은 고등학교 내내 학원수업보다 학교수업에 충실했던 학생입니다 .
○ 학업능력은 학교 시험이든 모의고사든 대부분 과목을 1등급 맞을 정도로 탁월합니다. 모의고사의 경우 전국 1% 이내에 들 정도 탁월합니다. 일시적인게 아니라 3년 내내 유지할 정도로 꾸준합니다. 지원자는 고등학생답지 않게 항상 신문의 정치, 경제, 사회면을 관심 깊게 읽어 사회현상에 대한 폭넓고 깊은 지식을 지닌 학생입니다.
○자율학습시간에 대학 일반물리 화학책이나 다른 교양 과학잡지를 읽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상기 학생은 항상 단순계산보다는 어떤 개념이나 원리의 이해에 중점을 둬 공부하는 것이 역력히 보였습니다. 수학교과서에 있는 증명을 따로 정리해 공부할 정도로 기본에 충실한 학생입니다 . 또한 수학 시간에 물리나 화학 지구과학과 관계된 내용을 자주 질문 하였습니다. 특히 이차곡선에서 빛의 진행, 실제 활용, 미적분과 물리의 역학 등에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난 학생입니다.
○ 학년 초 상담 시 자신은 의학 쪽을 전공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분야 중에 자신에게 맞는 분야가 의학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 합니다. 단순히 학업 능력만 뛰어난 게 아니라 학업 태도를 볼 때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의학에 상기 학생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상기 학생이 비록 모두가 감탄할만한 두뇌를 가진 천재는 아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력과 따뜻한 마음, 사회적 책임을 가진 올곧은 의사가 될 거라 생각하여 강력히 추천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