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교사 추천서

 1  대학 입시 교사 추천서-1
 2  대학 입시 교사 추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학 입시 교사 추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학 입시 교사 추천서
1년간 수학을 가르치면서 수업 중에 꾸벅 조는 모습을 한 번도 본적이 없는,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해 못하는 문제가 있으면, 담당 선생님이나 학우들과 토론을 통해 반드시 알고 지나가는 학업에 대한 열의가 강한 학생입니다.
상기학생은 누구보다도 빠른 이해력을 지녀 어떤 문제 건 그 핵심을 정확히 파악해 낼 줄 알며, 더 나아가 그 문제의 응용에서도 매우 뛰어난 학생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이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정확히 집어내어 그 해결과정을 제시하는 등, 문제해결력도 매우 뛰어난 학생입니다. 가장 기억나는 것은 타원과 케플러 법칙, 확률의 엄밀한 정의, 극한에서 무한대 개념, 통계의 신뢰도의 의미 에 대한 질문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수학 수업 중에 다른 학생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을 예리하게 지적하곤 했습니다. 수학시간에 물리나 화학 지구과학과 관계된 내용을 자주 질문하였습니다. 특히 이차 곡선부분은 상기학생의 질문으로 한 시간을 진행한 적도 있습니다.
그만큼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난 학생입니다.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고교과정을 넘어서는 내용을 질문하곤 했습니다. 대학수준의 내용인 적분가능성, 테일러 급수, 평균값 정리, 코시의 정리 등을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학생의 수학적사고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창의적이거나 고난이도 문제는 동료교사들과 상의해서 설명해주었을 정도로 본인이 곤란을 겪었던 기억이 납니다.
상기학생은 항상 단순계산보다는 어떤 개념이나 원리의 이해에 중점을 둬 공부를 하는 것이 역력히 보였습니다. 또한 수학시간에 사회과학이나 통계학과 연관된 질문도 많이 했습니다. 아마 수학과 연관된 다양한 교양도서를 읽어 위와 같은 질문을 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수학문제 하나하나에 몰입하는 집중력이 뛰어난 학생입니다. 한 문제를 가지고 일주일 내내 매달리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학교 내신 공부, 수학능력 시험, 논술 등을 함께 공부하는 어려움 속에서 학교 성적은 2-3등급을 유지할 정도로 뛰어난 학생입니다. 우리 학교는 학부모의 사교육에 대한 의존이 강한 지역입니다. 보통 학원이나 개인 과외교습을 받는 학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상위권학생들이 성적은 좋지만 혼자 공부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원자는 고등학교 내내 학원수업보다 학교수업에 충실했던 학생입니다. 단시간에 푸는 내신문제 보다는 높은 수학적사고력이나 창의력을 요구하는 문제에 강한 논리적 창의적 사고력이 뛰어난 학생입니다. 평소 미지의 분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이 많은 편이고 차분하고 조용한 학생의 성격으로 볼 때, 과학자의 길이 적성에 맞는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글쓰기나 독서를 즐기는 면에서 문과적인 소질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과학 담당 선생님들로부터 과학과 관련된 일반상식이 풍부하고, 학생이 준비해온 과제물이 풍부한 기본 배경지식과 깊은 사고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직 수학, 과학의 성적이 최상위권은 아니지만, 상기학생의 의지력, 논리적 사고력을 봤을 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