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

 1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1
 2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2
 3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3
 4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4
 5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5
 6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6
 7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7
 8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8
 9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럽 여행 계획서 [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일정 속 관광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유럽 여행 계획서
서론
1)과제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해외여행에 대한 계획을 항상 꿈꾸고 있었는데 시간적 여유, 경비 또한 여유롭지 못해 늘 아쉬움만 갖고 있었다. 대학생이라면 한번 쯤 꼭 여행을 통해 자기의 비전 및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이번 과제를 통해 그동안 가고 싶었던 유럽여행에 대한 계획을 세워 본다.
2)여행계획 전 기초상식 알아두기
※각 나라별 주의사항
프랑스에서는 여성우대에 신경을 써야 하며, 공항 카운터, 카페, 레스토랑, 붐비는 지하철 에서는 도난을 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귀중품을 넣은 가방은 주의해서 들고 다녀야 한 다. 파리에서는 무료 화장실 찾기가 어렵다. 유료 화장실은 입구에서 돈을 받는다. 요금은 보통 1프랑에서 2프랑 정도이다. 거리에 설치된 간이화장실은 2프랑짜리 동전을 넣으면 문이 열려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하철과 버스에는 문 여는 손잡이, 혹은 버튼이 있다. 파리의 대부분의 지하철은 수동식 문이라 사람이 손잡이나 버튼을 작동하여 문을 열지 않 으면 열리질 않는다.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오른쪽으로 서서 가는 것이 좋다. 파리에서는 엘리베이터에서 걸어 올라가는 바쁜 사람들을 위해 오른쪽으로 붙어 그 사람들이 빨리 올 라갈 수 있게 해 준다. 세계 어느 대도시도 마찬가지이지만 파리시도 소매치기들로 인해 골치를 썩고 있다. 이들은 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 특히 지하철에서 활동을 벌 인다. 또 테러가 자주 발생해 길에서 경찰관이 신분증을 조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여권 을 지니고 다녀야 한다.
스위스 여행 시 사소한 문제로 벌금을 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스위스에서 여행을 하다가 벌금을 무는 경우는 대부분 환경 보호와 관련되어있다. 들판의 꽃이나 풀을 꺾는 행위, 껌이나 쓰레기를 길에 버리는 행위 등 일반적인 상식을 벗어나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으 며, 수영 금지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수영을 한다든가, 출입 금지 지역을 침범 한다든가 하는 안전에 관련된 규정도 철저히 지켜야 한다. 또 관광 시 산악지역의 강들은 보는 것 과 달리 밑에는 급류가 흐르고 있으며, 빙하가 녹아서 흐르는 물이기 때문에 수온이 낮아 급하게 강물에 뛰어드는 것은 위험하다. 등산 열차 및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높은 곳에 올 라 갈 때는 기압차 및 기온 차가 크다는 점을 항상 유의해야 한다. 관광 도중 사고가 발 생한다든지 하여 문서에 서명 할 경우 자신이 해득치 못하는 내용에는 절대로 서명을 하 지 말아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서명에 대한 책임을 지므로 원하지 않는 결과가 발생 할 수도 있다.
이탈리아는 유럽 국가 중 가장 치안 상태가 불안한 나라이다. 특히 소매치기와 집시 아이 들을 조심해야 한다. 집시들은 주요 관광지에서는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지하철이나 버스 내에서도 떠들면서 접근해 주머니나 지갑을 뒤진다. 소매치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많 은돈을 겉옷 주머니에 넣어두지 말고 겉옷에는 교통비 정도만 넣어 갖고 다니는 것이 좋 다. 유럽 어느 지역이나 야간열차는 도둑들의 표적이 되지만, 특히 이탈리아 구간은 심하 다. 새벽 2시부터 5시 사이에 사건이 가장 많이 일어난다. 큰 가방들은 체인으로 선반에 묶는 것이 좋다, 모르는 사람이 음료수를 권할 때에는 한번쯤 의심 해보는 것이 좋으며, 사진을 찍어달라고 카메라를 맡기는 경우 카메라를 도난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여성의 경우 호젓한 곳을 혼자 다니는 것은 위험하므로 큰 길을 벗어나지 않도록 하며, 여러 명의 동행인과 함께 다니도록 한다. 옷차림은 자유롭지만 바티칸 박물관과 카타콤베 관광 시 여성은 소매 없는 옷, 짧은 치마, 남성은 반바지 차림을 삼가야 한다. 이탈리아의 팁은 Mancia 라고 하며 레스토랑이나 택시 등에서 약 10∼15%의 팁을 주어야한다.
독일의 수도 물은 석회 성분이 많으므로 미네랄워터를 구입해 마시는 것이 좋으며, 유료 화장실이 많으므로 약간의 잔돈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다. 화장실에서의 남녀구분은 신사(Heen) 숙녀(Damen)로 표시되며 간단히 H와 D로 표기하기도 한다.
본론
1)여행의 가장 기초 필수적인 준비물
가. 준비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