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

 1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1
 2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2
 3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3
 4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4
 5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5
 6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6
 7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7
 8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8
 9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9
 10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10
 11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11
 12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찬수 목사 著 『죽으면 죽으리이다』
수사기법 분석
Ⅰ. 들어가는 말
신성욱 교수님이 쓰신 『목사님, 설교 최고예요!』는 성도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고 마음을 감동케 하는 설교가 되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29가지 수사기법 외에도 수업시간을 통해 다양한 수사법을 알게 되었는데, 본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수사기법 특히 『목사님, 설교 최고예요!』에 소개된 29가지 수사기법을 가지고 현대 한국 설교 강단의 대표적인 설교자 이찬수 목사가 쓴 『죽으면 죽으리이다』라는 책(설교)을 분석하고자 한다. 그래서 분석 대상 서적을 통해 이찬수 목사는 어떠한 수사법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동시에 좋은 설교원고를 쓰기 위해 우리는 얼마나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Ⅱ. 이찬수 목사 저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대한 수사법 분석
1. 명령 정죄형보다는 위로 희망형을 먼저 활용하라
뉴질랜드 출신의 에드먼드 힐러리라는 산악인이 있다. …(중략)… 우리에게 이런 도전 정신이 회복되기를 바란다. 특히 너무나 어렵고 힘든, 그래서 낙심하기 쉬운 오늘의 세상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십자가의 능력으로 어떤 실패에도 죄절하지 않고 “산이여, 너는 자라지 않지만 나는 자랄 것이다”라고 선포할 수 있는 그런 담력이 넘치기를 기도한다. 또한 그러한 도전이 생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치열한 삶으로 구현되기를 바란다.
⇒ 도입부를 예화로 시작하면서 위로 희망의 메시지를 먼저 주고 본문으로 들어간다.
2. 귀납적인 방법을 활용하라
모르드개와의 만남의 축복을 누렸기 때문에 에스더가 그렇게 훌륭한 여인이 될 수 있었다. … (중략) … 평범한 농부였던 엘리사가 엘리야라는 위대한 선지자를 만남으로 위대한 선지자 엘리사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디모데도 마찬가지이다. 디모데후서를 보면 그 길을 먼저 걸었던 바울이 얼마나 주옥같은 말씀으로 세심하게 젊은 목회자 디모데를 멘토링했는지 알 수 있다. 디모데에게 바울과의 만남이라는 축복이 있었기 때문에 그의 삶이 귀할 수 있었다.
만남의 축복이 이처럼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만남의 축복을 누리도록, 또 우리 자녀들이 만남의 축복을 누리도록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3. 궁금 유발형 지연기법을 활용하라
에스더서 5장부터 오아후 에스더의 본격적인 활약이 시작된다. 그 첫 문장을 성경은 이렇게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