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
1. 본 약학대학에 지원하게 된 구체적인 동기 및 지원 배경(띄어쓰기 포함 600자 이내)
2009년 군대에 갓 입대했을 때 신종플루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었고 제가 속한 부대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 타미플루라는 약이 필요했는데, 수량이 부족하여 급한 환자부터 처방받았습니다. 저를 포함해 처방받지 못한 병사는 고열과 구토 증세를 보이며 격리조치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처방과 동시에 이에 해당되는 약을 보급하려는 노력이 더해져 점차 환자의 수가 줄어들어, 부대가 안정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손톱만한 크기의 작은 약이 지니고 있는 엄청난 가치를 느꼈습니다. 병을 치료하는 약의 근본적인 존재이유와 그것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문제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또한 세계적 재난이 약을 통해 일부 타개되었다는 점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약학대학에 진학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신약개발을 연구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동국대 약학대학에서는 최첨단 실험장비, 동물실험센터 등의 연구 인프라를 갖추며 DTCRC, OTRCID, R-FIND에서 다양한 신약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반을 바탕으로 열심히 수학한다면, 저의 궁극적인 목표인 신약개발에 한층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2. 대학생활 중 학업 이외의 활동(봉사, 교내외 클럽활동, 단체활동, 취미활동 등)에서 경험했던 내용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발전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시오.(띄어쓰기 포함 600자 이내)
저는 대학시절 중 제게 가장 의미 있는 모임이었던 토모(토론모임)라는 단체를 만들고 초대 회장을 맡았습니다.
수학교육과 학생들끼리, 토론의 장이 없었던 것에 아쉬움을 느껴서 만든 이 모임은 수학과 관련되었거나 사회의 중요한 이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전공교재문제의 답지도 서로 만들고 공유하여 많은 과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과 교수님께서도 이 모임을 좋게 봐주셔서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셨고 모임 회장인 저는 교수님과 학생들의 중간다리 역할을 해주는 의사소통창구가 되었습니다. 이후 토모는 각 학년별 모임으로 발전시켜보자는 교수님의 요청이 있을 정도로 과 내 중요한 학회로 발전하였고, 이는 여전히 제 어린 시절의 자랑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위의 모임을 통해 저는 필요한 것이 있다면 항상 만들어 보려 노력하고 더 발전시켜 나가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 단체 내 구성원들 간의 다양한 이해관계를 이해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연구약사가 되려는 저는, 신약개발을 위한 창조적인 자세를 키울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연구팀의 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약사로서 갖추어야 자질과 기본소양 및 능력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고,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시오.(띄어쓰기 포함 600자 이내)
약사는, 임상약학 지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연구주제를 설정하기 위해 ‘창의성’이라는 기본소양이 필요합니다. 또한 성공적인 연구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이전과는 다른 창의적인 연구과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창의성은 반드시 요구되는 소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