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경영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경영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경영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경영학과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경영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영학과 자기소개서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저는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까지 성격이 소심하고 행동이 소극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마음을 다 열지 못했고 친구들도 저에게 가까이 다가오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저에게 한 친구가 다가와서 말을 걸어주었습니다. 그 친구는 저에게 적극 다가와 줬고 저도 조금씩 저의 마음을 열게 되면서 그와 친하게 지내다 보니 주위에 친구들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는 활발한 성격으로 저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적극 다가가면서 친해졌고 모든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면서 흔히 말하는 리더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저는 그 친구가 부러웠고 저도 그러한 지도자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그 후 대학진학을 생각해야 할 때가 다가왔고 다양 한 학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많은 학과 중에 저를 미래의 리더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최적의 학과는 경영학과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경영학과에 지원하기 위해서 경영학과의 인재상인 올바른 의사결정과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에는 동아리 토론대회에 참가해서 비록 좋은 결과는 얻지 못하였지만, 때에 따른 임기응변 능력과 정확한 의사 전달능력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동아리 장기자랑에 참가해서 40개 동아리 중 준우승을 거두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저를 보여줄 수 있었고 연습할 때의 힘든 시간과 부담감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끝냈을 때의 성취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저는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온 힘을 다해서 임하고 있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저의 목표는 마케팅 관련 직종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적극 다가가서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과 소통하여서 그들에게 좀 더 만족스러운 상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나 상품을 사는 소비자 모두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경영학과에 진학한 후 마케팅원론에 대해 전공하여서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배울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인 분석력, 대인 관계력, 창의력, 전략적 사고 등을 경영학의 이론들을 배우면서 익힐 것입니다. 또한, 저는 심리학을 부전공할 것입니다. 심리학을 배우면 소비자들의 성향과 요구하는 것들을 좀 더 자세하고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학생활을 하면서 제가 소비자의 입장으로 돌아가 소비자로서 불만족스러운 것들을 알아보고 개선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볼 것입니다. 이처럼 학과에서 마케팅에 대해 열심히 배우면서 학과 밖에서도 마케팅공모전 같은 대회에 적극 참가를 해보면서 유연성 있게 창의적 생각을 할 수 있고 분석력 있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경험을 쌓을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기업이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한 후 저를 가장 원하는 기업에 입사할 것입니다. 입사한 후 마케팅팀에 들어가 그동안 열심히 배운 것들을 활용하여서 우리 기업의 상품이 다른 상품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마케팅전략 하나로 기업의 매출액이 엄청나게 차이 나는 마케팅 전쟁시대를 제가 이끌어 나가는 마케팅리더가 되겠습니다.
3.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제가 이학부에 지원한 동기는 제 꿈과 관련이 있습니다. 10살 때 외할머니께서 중국음식점을 하셨습니다. 전 매일 계산대 옆에 앉아 있는 게 고작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계산대 위에 숫자가 적혀있는 하얀 종이가 있었습니다. 원이란 글자가 붙여진 걸 보아 가격이란 걸 판단하고는 날짜별로 나누어서 한군데 모아쓰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그게 그래프란 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같았으면 변동 그래프를 보고 요즘 매출현황을 알려 드리겠지만 그땐 계산기로 그 숫자를 다 더했습니다. 그리고 금고의 돈과 일치하는가를 보았는데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할머니는 제가 신기하셨는지 저에게 일 매출 계산을 맡기셨습니다. 전 이 일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세월이 흘러 제가 고1 때 저의 이런 흥미를 끄는 직업을 찾아보니 회계사라는 직업이 있었습니다. 회계사라는 직업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던 저는 회계사시험에 관한 걸 찾아보고 알게 된 한 가지가 경영 학부를 나오면 회계사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정보였습니다. 때마침 학교에 진로의 날 행사에 한림대학교 교수님이 오셔서 재무금융의 전망에 대한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회계사 시험과목에 재무관리와 재무회계도 있어서 이 수업을 듣고 이 직업에 더 관심을 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강원 F C 경기안내, 장애인 애호 작업장 봉사에 적극적이 고 능동적으로 참여하였고 위 봉사활동같이 남들이 잘 안 하는 것의 시도로 혁신과 변화를 요구하는 귀 학부의 학생 상에도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지원하는 경영학부로 반드시 진학하고 싶습니다.
4.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제 꿈은 회계사가 되는 것입니다. 공인회계사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경영학과목 회계학과목 경제학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귀 학부를 다니면서 해당 과목을 이수할 것입니다. 회 계사 시험에서 영어점수는 토익점수로 대체합니다. 1학년 때에는 토익 학원에 다니면서 기본적인 영어실력을 높이고 군대에서도 독해 책을 읽어서 영어의 감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군대를 다녀온 후 제대로 공부해 토익 시험을 봐서 공인회계사 시험 합격에 필요한 점수 700점 이상을 받을 것입니다. 경영학부의 장점 중 하나로 공인회계사 시험에 유리하단 것을 적극 활용하여서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할 것입니다. 준비 과정으로는 경영학부 수업 중에서도 경영학과 회계 관련 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특강도 틈틈이 참여하여 시험을 보기 위한 실력을 쌓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3학년 때 재무금융학과를 복수전공 함으로써 시험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3학년 때 학점이면 공인 회계사 시험을 볼 자격을 줍니다. 그때부터 공인회계사시험을 보는 것이 경험상으로 좋을 것 같아서 시험을 볼 생각입니다. 고학년이 된 후에는 저와 꿈이 같은 친구, 후배들을 모아서 회계와 관련된 동아리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함께 회계 법인이나 일반회사의 회계 팀을 방문하는 등의 활동을 하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회계 관련 활동을 하면서 이 직업에 대한 안목을 넓힐 것입니다. 학교에 다니는 동시에 시험공부도 열심히 해 꼭 공인회계사가 되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