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언어 청각 학부 자기소개서 예문

 1  [학업계획서] 언어 청각 학부 자기소개서 예문-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언어 청각 학부 자기소개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언어 청각 학부 자기소개서 예문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인간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는 의사소통 능력입니다. 이 능력에 손상을 받게 되면 사회에 참여할 기회가 좁아지고, 가족들이나 친구들, 사랑하는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것도 힘들어집니다. 살아가는 동안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어 청각 학부에 들어가서 이런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어려서부터 저는 언어 청각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저희 친할아버지께서 심적인 충격 때문에 언어장애가 오셨던 적이 있습니다. 말뿐만 아니라 몸도 못 가누실 정도로 위중한 상태였습니다. 할아버지가 다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가족 모두가 노력하였습니다. 언어장애는 언어치료센터의 도움으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을 정도까지 회복 되셨습니다. 이런 과정들을 보면서, 언어도 치료한다면 그 기능이 되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걸 보며 ‘와 이 사람들 진짜 대단하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고3이 된 지금 본 과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언어 청각 학부라는 생소한 학문에 도전장을 내겠습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1학년 때는 다양한 의사소통장애 유형과 청각장애의 특성을 이해하고, 진단평가절차와 치료방법을 학습하겠습니다. 또, 언어치료 및 듣는힘재활 임상기술을 연마할 것입니다. 2학년 때는 청각학 쪽으로 듣는힘평가, 훈련, 재활에 대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공부할 것입니다. 최종 목표이자 꿈은 청각학 전공 이수 후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수련교육과정을 마치고 종합병원 또는 병원, 보청기 및 인공와우와 관련된 기업에 취업하는 것입니다. ‘내가 정말 최고의 직업에 종사하고 있구나’ 하며 이 일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고 온 힘을 다하고 싶습니다. 물론 기회가 된다면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국외 유학을 통해 전문적인 공부를 더 하고 싶습니다. 대학 생활은 등록금이 아깝지 않도록 항상 학점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대학 동기, 선후배끼리의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서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생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