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영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영어는 지구상의 60억 인구 중 7%가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고, 세계 공용어로서의 인구까지 더한다면, 영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고등학교시절부터 영문 소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윌리엄 섬머셋 모옴의 달과 6펜스와 인간의 굴레, 다니엘 디포의 로빈슨 크루소, 어네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와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무기여 잘있거라 등 여러 작품을 접하면서 영문소설의 재미에 흠뻑 빠졌습니다. 저에게 영문소설은 더 넓고 다채로운 세계관을 접하며 큰 꿈을 그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는 영어 광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영어의 위상은, 굳이 직업상 필요 없는 사람들까지도 필수적으로 영어를 배우며, 거의 모든 시험에 있어서 변별력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초등시절부터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면서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점차 실력을 더하였던 저는, 영어에 골머리를 앓으며 스트레스를 받는 친구들을 보며 이 현상이 과연 옳은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교육과에 진학하여 영어의 교육 과정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창의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저와 같이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영어를 배우게 해, 미래에 전 세계를 바라보는 꿈을 꾸며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우선 저는 전공도서와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으며, 또 교육심리학을 배워 배움을 받는 학생들의 입장을 고려할 수 있도록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싶습니다. 또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이나 과외 등을 통해 제 전공의 깊이와 폭을 확장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미국문화원에서 생활할 기회를 반드시 마련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 드라마 등 대중문화에서부터 전공지식을 필요로 하는 심도 깊은 문화까지 다양한 영문화권 생활을 접하면서 영문화권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또한 항상 관심을 두었던 영문학작품을 읽는 일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교단에서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때, 문법 위주의 교육보다는 독해력 위주의 강의를 하고 싶습니다. 요즈음 학생들은 외워서 배우는 문법은 어떻게든 해내지만, 깊이있게 독해해내는 능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이를 읽어내는 독해능력이 없다면, 학생들로 하여금 추후에 전공하는 분야의 원서조차 읽지 못하게 하는 절름발이 교육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제가 주목하는 것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문학작품이나 실용서를 번역하여 출판사업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4. 자기소개서(인생관, 가치관)
저는 무엇보다도 정직함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타인을 대한 때 가식으로 대하기 보다 저의 진심을 담아 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식을 일삼는 사람은 스스로의 말에 책임을 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 스스로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가지고 매사에 정직함으로 임하며, 타인의 마음에 와 닿는 진심을 베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