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부동산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부동산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부동산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부동산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부동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투기와 복부인으로 대변될 만큼, 우리에겐 선망의 대상이자 투기의 대상이었습니다. 경제성장이 시작되던 1970년도부터 2010년까지 부동산은 아파트, 상가, 주택, 산지, 농토 등 대상을 가리지 않고 매년 폭등하였으며, 특히 1988년 올림픽을 기점으로 아파트에 대한 투기가 극심하여 이른바 신도시( 분당, 일산, 평촌, 산본)가 출현하였고 강남 아파트는 부의 상징이자 부동산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부동산 거품이 2010년을 기점으로 서서히 빠지자 무리를 해서 내 집을 장만한 사람들이 하우스푸어로 전락하여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의 개방, 부동산의 정보화, 실물시장과 자본시장의 통합화에 따라 부동산에 대한 일반의 부정적 시각은 크게 완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부동산이 이제 규제의 대상이 아니라 국부의 원천이며 건전한 투자자산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에 기초한 부동산 개발기법의 대두, 실물시장과 자본시장의 결합에 따른 다양한 부동산금융기법의 도입 등 부동산 시장의 선진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세계경제의 국제화, 개방화 추세에 따라 부동산 시장은 이제 국내 시장만이 아닌 세계시장으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부동산 전문가의 활동영역이 세계적으로 넓어지고 있고 보다 광범위한 전문적 지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역개발학과는 행정학경제학사회학지리학 등 여러 학문분야와 연계된 다 학문적 접근을 통해 습득되는 실용적이고 종합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인간의 삶의 터전인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학문이며, 도시 및 지역계획 분야 전문가, 지역 전문가, 부동산 개발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부동산에 관심이 많고 부동산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연구하고자 지역개발학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지역개발학이 갖고 있는 이론을 체계화하는 전문지식과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지역개발학 도로 제 자신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공도서와 전공에 관련된 책을 통해 이론과 지식을 축적하여 실력을 배양하고 또한 관련된 학과를 부전공이나 복수 전공하여 제 스스로가 전문 인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을 학부기간에 획득하여 그 분야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여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부동산은 더 이상 투기의 대상이 아니라 투자의 대상이 되어야 하며 부동산의 공익적 기능에 주목하여 부동산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해외부동산을 개발하여 국익을 창출하고 부동산에 대한 세계화를 위해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여건이 허락되면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의 경지를 넓히겠습니다. 또한 해외부동산 개발에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해외부동산을 개발하는 디벨로퍼가 되고 싶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중국이라는 신흥 부자 고객이 1억 명 정도 있는데 이러한 소중한 기회를 살려 중국의 신흥 부호를 대상으로 해외부동산을 개발한다면 국익창출과 경제성장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해외부동산 개발에 대한 분석을 해서 장. 단점을 파악하여 훗날 제 사업에 타산지석으로 삼겠습니다. 그리고 통일에 대비한 북한지역의 부동산 개발에 대한 밑그림을 만들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서(인생관, 가치관)
우공이산(愚公移山)은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는 뜻입니다. 열자(列子), 탕문편(湯問篇)에서 유래한 말로 쉬지 않고 꾸준하게 한 가지 일만 열심히 하면 마침내 큰 일을 이룰 수 있음을 뜻하는 이 사자성어를 가슴에 새기고 제가 전공한 분야에 일로매진 하겠습니다. 한국은 너무 좁습니다. 이제는 해외로 눈을 돌려 세계적인 디벨로퍼로 거듭나겠습니다. 모든 일이 계획적으로 쉽게 이루어지는 법은 없기 때문에 어떠한 역경이 가로막아도 이를 극복하여 제가 목표한 바를 성취하겠습니다. 또한 일을 수행하다 실패를 했을 경우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불굴의 정신으로 이겨 내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