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영어영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영어영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어영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어영문학과 학업계획서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영어에 흥미가 없는 저를 바꾸어 주셨던 분은 바로 영어 선생님이 한 분이 계셨습니다. 그분은 학생들 한 명 한 명이 교단에 서서 팝송을 부르고 춤도 추며, 영화의 주연 배우가 돼 대사를 말하는 등 학생들을 수업의 관객이 아닌 주인공으로 끌어들여 한편의 Show 같은 분위기로 영어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영어에 대한 거부감으로 벽을 쌓고 포기한 친구까지 수업에 끌어들이는 선생님의 모습을 보며 저도 이다음에 대학에 가면 재미있는 영어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후 선생님의 영향으로 전국 고교생 팝송 경연대회와 전국 고교생 영어웅변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선생님의 영향으로 좋아하는 팝송을 부르고 뜻을 함께 해석하면서 자연스레 영어에 흥미를 갖게 됐고, 성적도 눈에 띄게 향상되는 것을 경험한 후 영어교사의 꿈을 품고 귀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계획 및 목표
저는 영어교육 전문가로서 또 교육자로서 아이들의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에 필요한 자질과 소양을 갖추기 위해 전공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공부하겠습니다. 먼저 무엇보다도 중요한 탁월한 영어 구사 능력을 갖추기 위해 영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영문학과 영어학을 폭넓게 공부하면서 영어 교수에 필요한 이론적 기반을 튼튼히 닦아가겠습니다. 또한 영어교육을 부전공하면서 구체적인 영어 교수와 지도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교사로서 아이들의 고민을 이해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는 상담능력을 기르기 위해 보다 넓은 시각에서 삶을 바라보고 깊이 사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철학 분야도 함께 공부할 것입니다.
졸업 후 계획
저는 졸업 후 지방에서 초등학교 영어 교사로 재직하면서 아이들이 삶을 이해하고 세상과 올바른 관계를 형성해 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영어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일부러 지방을 선택한 이유는 지방 시골에는 다문화 가정이 많기 때문입니다. 비영어권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자녀의 이중 언어 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이들이 세상과 올바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다문화 가정 어머니들을 위한 한국어교실이나 아이들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통합에 학교가 중심축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언어문화적 특수성 때문에 열등한 학생으로 취급되거나 자기들과 다른 학생으로 취급되어 온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돋보일 수 있는 교실을 만들어 이들의 자신감을 되찾게 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더욱 재미있고 창의적인 영어 교수학습법과 교재를 개발해 비(非) 다문화가정 자녀들도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의 생활신조는 "No gain without no pains"입니다. 세상에는 노력 없이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노력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삶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고 믿는 저는, 어떠한 일이든지 제게 주어진 일에는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기에 제게 주어진 일에 최대한 실수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끔 친구들이 성실과 체력 빼면 시체라고 놀리기도 하지만, 항상 노력하는 제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체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저는, 이런 놀림이 싫지 만은 않습니다. yes 지나간 시간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므로 실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후회 없이 마음껏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아쉬움만을 갖고 살아가는 것이 인생이라지만 그 아쉬움의 마음을 앞으로의 설계를 위해 간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