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사례분석

 1  재무관리 사례분석-1
 2  재무관리 사례분석-2
 3  재무관리 사례분석-3
 4  재무관리 사례분석-4
 5  재무관리 사례분석-5
 6  재무관리 사례분석-6
 7  재무관리 사례분석-7
 8  재무관리 사례분석-8
 9  재무관리 사례분석-9
 10  재무관리 사례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재무관리 사례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사례분석 - 본문요약

Ⅱ.문제풀이
1. 당신이 Bill이라면, Mary에게 위험과 개별주식수익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겠는가?
2. Mary는 Bera가 무엇인지, 그리고 Beta와 주식의 요구수익의 연관관계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 이러한 개념들을 그녀에게 어떻게 이해시킬 것인지 설명하시오.
3. Bill 은 Mary에게 분산투자의 이점과 의미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해야하는가?
4. 적절한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면서 Mary에게 어떤 주식이 과소평가되고 과대평가 되었는지 보여주기 위해 Bill이 어떻게 증권시장선을 사용할 수 있을지 설명하라.
5. 프레젠테이션 중 Mary가 Bill에게 물어본다. "내가 만약 분산투자가 잘 된 포트폴리오를 선택한다고 합시다. 그렇다면 수익률이 내 포트폴리오에 끼칠 수 있는 영향은 뭡니까?" Bill은 뭐라고 대답해야 할까?
6. Bill은 Mary에게 주식에 투자하지 못하게 하고 채권에 그녀의 모든 돈을 투자하게 해야 하는가?
8. 만약 Mary가 그녀의 돈을 Hightech Company의 주식과 Counter-Cyclical Company의 주식에 동등 투자를 결심했다면, 그녀의 포트폴리오릐 기대수익과 위험의 수위는 어떠할 것인가? 이러한 기대는 현실적인가? 설명해 보시오.
9. 만약에 Mary가 그녀의 포트폴리오 70%를 High Tech 주식에, 30%를 Index Fund에 투자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현재 그녀가 지닌 것보다 나을 것인가? 설명하시오.
10. 이러한 계산 방식에 기초하여 Bill은 Mary에게 가능한 한 어떠한 포트폴리오의 조합을 하라고 제안할 것 이라 생각하는가?
본문내용
Ⅰ.사례분석 - 본문요약
Mary의 남편 Ralph는 주식투자로 모든 재산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그가 투자한 고가치기업의 주식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약 900.000달러로 성장했다. Mary는 친구 Agnes의 도움으로 브로커회사의 Bill에게 재산관리를 맡기게 된다. Ralph의 편협하고 위험성 높은 포트폴리오를 보고 놀란 Bill은 Mary에게 포트폴리오의 분산투자와 Beta를 낮출 것을 제안한다. Mary가 위험수익의 균형,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Bill은 위험의 다양한 뉘앙스, 기대수익, 포트폴리오 운영을 설명하기위한 다음의 자료를 준비했다.

Ⅱ.문제풀이

1. 당신이 Bill이라면, Mary에게 위험과 개별주식수익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겠는가?

어떤 포트폴리오에 투자를 할지라도 그 투자에 해당하는 수익에는 위험이 따르기 마련이다. 그런데 투자에 대한 위험을 감수하는 데는 보상이 따르고, 감수해야할 위험이 클수록 투자에 대한 보상, 즉 수익의 크기가 커진다. 수익률이 높을수록 위험도 크고 수익률이 낮을수록 위험도 낮으므로, 위험과 수익률의 관계는 정(+)의 상관관계가 있다.

2. Mary는 Bera가 무엇인지, 그리고 Beta와 주식의 요구수익의 연관관계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 이러한 개념들을 그녀에게 어떻게 이해시킬 것인지 설명하시오.

Beta란, 개별 주식의 수익률과 종합주가지수 수익률 사이의 관계, 증권 특성선의 기울기, 전반적인 시장의 위험 관계에서 개별주식의 위험, 체계적 위험의 지표를 의미한다. 정의에 의해 평균적인 자산의 Beta는 1.0이다.
Beta가 1보다 크면 전체 시장의 위험도보다 특정 주식의 위험도가 더 민감한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특정 주식의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더 민감하므로 요구 수익 또한 크다. Beta가 1보다 작으면 전체 시장의 위험도보다 특정 주식의 위험도가 덜 민감한 경우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