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

 1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1
 2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2
 3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3
 4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4
 5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5
 6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6
 7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7
 8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8
 9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9
 10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10
 11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11
 12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12
 13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재무관리] 위험과 수익률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사례내용 요약

Ⅱ. 문제풀이
1. 당신이 빌이라고 상상해봐라. 너는 메리에게 위험과 개인주식의 수익률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2. 메리는 베타의 의미와 그것이 required return of the stocks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모른다. 당신은 이 개념들을 그녀에게 어떻게 이해시킬 수 있는지 설명해라.
3. 빌은 메리에게 분산의 의미와 이점을 어떻게 증명(설명) 해야 하는가?
4. 어떻게 빌이 주식 시장 선을 사용해서 메리에게 어떤 주식이 과소평가 되었고 과대평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었는지 적절한 도표를 사용해 설명해라.
5. “ 잘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고르고 싶은데 포트폴리오에 이자율이 어떤 효과를 주나요? ” 메리가 물었다
6. 빌은 메리에게 주식에 투자하지 못하게 하고 안전성이 있는 고정된 수익에 그녀의 모든 돈을 투자하게 해야 하는가?
7. 메리가 빌에게 말했다. "나는 그들의 브로커의 힌트를 통해서 수천달러를 번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당신은 나에게 저평가된 주식을 알아낼 수 있는 힌트를 줄 수 있나?
8. 메리가 그녀의 돈을 high-tech와 counter-cyclical 주에 동일하게 투자하기로 결심 했다면, 그녀의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률과 위험수위는 어떻게 될 것인가? 이러한 기대들은 현실적인가? 설명해 보시오
9. 메리가 high-tech의 주식에 그녀의 포트폴리오의 70%를 투자하고 시장(시장포트폴리오) 주에 30%를 투자한다면 무슨 일이 발생할까? 이런 조합이 그녀에게 더 나을까?
10. 이런 계산을 바탕으로 당신은 빌이 메리를 위해 어떤 가능한 포트폴리오 조합을 제안하 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가?
본문내용


Ⅱ. 문제풀이

위험과 수익률

Mary Owen의 남편인 Ralph는 약 3개월 전에 매우 구두쇠 같은 생활과 보통 주식의 투자를 통해 모은 작은 재산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Ralph는 수술도구제조업체에서 30년이 넘게 엔지니어로 일했다. 그리고 그는 회사를 최고대우를 받으며 자원 퇴직하였다. 그러나 그는 다양한 투자 대신에 고가치 기업 몇 군데에만 돈을 투자했다. 시간이 지나자 그가 투자한 세 기업의 주식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가 약 900,000달러로 성장했다. 그는 매우 운이 좋았다. 그의 선택은 좋은 것으로 판명되었고 3개 회사에 대해 다수의 주식분할을 한 것은 중요하게 진가를 인정받았다
반면에 Mary(메리)는 매우 보수적이고, 신중한 사람이었다. 그녀는 가정주부가 되는 것에 그녀의 삶을 헌신했고 그들의 두 아이들을 각각 성공적인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