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애니메이션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애니메이션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애니메이션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애니메이션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애니메이션은 창의적이고 스토리가 있는 시나리오와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발전으로 만화영화라는 문화콘텐츠로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장르입니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으로 무장된 애니메이션이 사랑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5학년 때 “일본 만화의 신” 테츠카 오사무의 작품을 읽으면서 만화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는 저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주었습니다. “우주소년 아톰”이라는 만화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 후로 저는 틈만 나면 만화 대여점에서 만화책을 빌려다가 꾸준하게 보다가 부모님에게 야단도 많이 맞았습니다. 그러나 그때의 취미가 제가 평생 가야 할 길을 제시해준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장래가 촉망되는 산업이며, 블루오션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애니메이션에 제 모든 것을 걸기 위해 애니메이션학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저는 최첨단 기자재 및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고 CAD 및 그래픽스의 이론 및 실기교육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균형적인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무한한 창의력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목표로 학업에 정진하겠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도서를 탐구하여 이 분야에서 탁월한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재학 시절에 획득하여 누구보다도 제 스스로가 경쟁력이 있는 현장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특히 제가 평소에 가장 관심이 많은 3D 애니메이션에 관련된 업체나 기관에서 인턴이나 알바로 근무하며 학업과 병행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3D 애니메이션에 관련된 영화나, 영상물을 자주 접하여 3D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겠습니다. 미래에 유학이나 취업을 위해 일본어와 영어를 전공과 관련하여 현지인과 대화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어학실력을 갖추겠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이끌어 나갈 스토리텔링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스토리텔링에 대한 공부도 열심히 병행할 생각입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며 여건이 허락된다면, 일본이나 미국의 선진화된 3D 기법을 미국, 일본 본토 땅에서 많은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겠습니다. 그리고 일본이나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미래의 우리나라 3D 애니메이션 발전에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실력과 자금이 확보된다면 직접 회사를 창업하여 경쟁력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제 최종 꿈이며 향후 3D 애니메이션은 우리나라가 세계를 석권할 날이 그리 멀지 않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제가 추진하는 이 모든 계획이 저의 꿈과 노력이 결합한다면 국익과 제 자신의 발전에 도움이 되리라 믿고 움직이겠습니다.
4. 자기소개서(인생관, 가치관)
아널드 토인비는, 역사는 도전과 응전의 연속이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즉, 도전 없는 역사란 없는 것이며, 그 도전에 대한 응전도 역사의 한 부분으로 그 역사를 만들어가는 주체인 사람 또한 도전 없이는 성공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제에게 다가올 어떠한 역경도 넘어서서 제가 이루고자 하는 꿈과 목표를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IT강국을 향한 저의 꿈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에서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층의 자살률이 높은데 이는 젊은 층이 꿈과 비전을 상실하여 삶의 의미를 포기하고, 극단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공익적으로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자살예방 홍보물을 지속적으로 방영해서 자살을 조금이라도 줄이는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