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경영정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경영정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정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영정보학과
1. 진학동기
전 세계는 자국의 이익을 위하여 이 시각에도 총성 없는 전쟁이 진행 중 입니다. 우리나라는 특히 1997년 IMF로부터 외화를 차용하며, 그 반대급부로 많은 시장을 개방해야 했고, 수많은 기업체가 도산하고 실직자가 대량으로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었던 과거가 있습니다. 이는 정부의 정책에서 잘못된 것도 있지만 기업체를 운영하는 경영자의 책임이 크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습니다.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회사를 2세, 3세들이 전문 능력 없이 경영하여 본인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많은 피해를 주었습니다. 신문을 보며 경영이라는 것에 대한 저만의 가치관을 만들었고, 제가 자신 있고 잘 할 수 있는 컴퓨터를 통해 모든 국민에게 최고 이익을 돌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저의 가치관을 실현시켜 줄 경영정보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세계화, 첨단정보화가 진행되어 가는 기업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경영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 도서를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 하겠습니다. 경영정보학은 인간에 관한 학문이라 생각합니다. 조직 내에 인간관계가 원활치 못한다면 갈등과 반목이 발생하여 결국에는 그 조직은 와해되고 회사 또한 무너지리라 여깁니다. 그리하여 심리학을 복수전공하여 학문의 폭을 넓히며, 인간을 이해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하여 정보처리, 프로그래밍의 전문성을 겸비한 경영학도로 성장 하겠습니다. 또한 자수성가한 경영자나, 조직 내에서 신화를 창조한 인물들을 분석하여, 훗날 경영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그리고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올바른 인격과 정신을 함양하여 조직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제 능력과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경영정보학은 기업경쟁력의 핵심요소인 정보기술을 이해하고 응용하여 기업의 경영관리와 효율적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분석하는 학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저는 기회가 된다면 미국 유학을 통해 MBA를 취득하여, 전공의 깊이를 더하겠습니다. 유학의 길이 쉽지는 않지만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제 자신을 발전시키는데에 가장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후에는 기업체에 취업하여 경영과 IT산업의 인재로 회사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장차 사업에 대비하여 재무, 회계, 경영, 세법에 이르기까지 만반의 준비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들에 저의 가치관과 합하여, 정책의 어려움을 이겨내어 국민들에게 수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사업으로 키울 생각입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는 닐 왓슨의 라는 책을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친구를 사귀고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 사람들이 보통 임종 때 후회하는 것이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보다는 인간관계를 게을리 했다는 점이다.’라는 부분이 가장 인상 깊습니다. 이 말을 제 인생의 모토로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항상 인지하겠습니다. 인간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며, 조직의 발전을 위해 인간관계야 말로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곁에 있는 사람은 물론, 훗날 함께할 사람들까지 누구보다 사람을 이해하며 함께 할 수 있는 모두의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의 자아실현을 이루는 날까지 모든 일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