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을 부흥시킬 idea월미도 관광특구 만들기

 1  인천을 부흥시킬 idea월미도 관광특구 만들기-1
 2  인천을 부흥시킬 idea월미도 관광특구 만들기-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천을 부흥시킬 idea월미도 관광특구 만들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월미도에는 다른 곳과는 달리 바다와 굉장히 밀접한 곳에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그 중 월미도 바이킹은 유일한 3층 바이킹으로 인천이 아닌 곳에서도 유명하다. 다른 곳에 있는 바이킹 보다 더 높이 올라가며 원래 2층에 위치하던 것이 3층으로 높아져 가장 높이 올라갈 경우 바다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월미도의 디스코는 디제이의 입담으로 매우 유명하다. 이미 몇 차례 인터넷에 디스코 촬영 영상이 올라와 ‘재미있을 것 같다’, ‘한번 가서 타보고 싶다’는 등의 긍정적이 댓글이 많이 달렸다. 실제로 월미도에 가보면 디스코를 타는 사람도 많지만 디스코 앞에 광장에 구경하려는 사람도 굉장히 많다. 디스코 위에서 춤을 추면 2층 바이킹을 무료로 태워주거나 하는 이벤트도 가끔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해준다. 이처럼 월미도의 놀이기구는 다른 곳의 놀이기구와는 달리 놀이기구를 운전하는 기사들이 상황설명이나 농담 등을 하며 분위기를 좋게 한다. 기사의 권한으로 사람이 적거나 재미있는 행동을 했을 경우 한 번 더 태워주기도 한다. 다른 놀이기구의 기사끼리 서로 얘기를 나누기도 하여 이 역시 볼거리가 된다. 애버랜드나 롯데월드같은 대규모의 놀이동산이 되기는 힘들겠지만 이러한 특성을 살리면 월미도의 놀이동산도 소규모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편리한 교통
인천은 수도권에 위치하여 서울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로 접근하기가 쉽다. 월미도를 관광특구로 개발하기 위하여 따로 교통에 관련하여 투자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초기 투자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므로 교통비도 적게 든다.
3. 바다와 인접한 음식점과 카페
월미도에는 바다에서 20M정도 떨어진 곳에 음식점과 카페가 위치해 있다. 바다가 가까이 있는 만큼 경관이 좋다. 하지만 가격이 지나치게 높은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관광지가 그러하지만 인천의 경우 시내가 멀지 않아 가격 경쟁력에서 뒤처지면 고객을 유치하기 어렵게 된다. 따라서 적정한 수준으로 가격을 낮추어야 한다. 또한 음식점의 종류도 대부분이 횟집으로 국한되어 있다. 이를 바닷가라는 특성을 살려 조개구이집이나 생선구이, 해산물 뷔페 등 메뉴를 다양화 하여야 할 것이다. 맛 집을 개발하는 것 또한 관광객을 부를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이다.
음식점 뿐 아니라 월미도에는 떡볶이나 주전부리를 파는 노점상도 많다. 다만 중구난방으로 늘어서 있어 지저분해 보이는데 이를 통일성 있게 정리한다면 보기에도 좋고 이용하기 편리할 것이다.
4. 유람선 및 항구
월미도에는 이미 유람선 관광코스가 개발되어 있다. 인천 주변의 섬으로 연결되는 항만 코스도 있어 바다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갈매기에게 먹이를 주거나 바위틈 사이에 사는 게를 잡는 등 바다체험 코스를 개발한다면 관광사업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근처의 갯벌을 이용하여 생태계체험 등 교육학습의 장으로 만든다면 어린아이를 대동한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