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개론 레포트

 1  LG화학 개론 레포트-1
 2  LG화학 개론 레포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LG화학 개론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LG화학은 1947년 설립 이래 매년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신제품 출시, 품질 혁신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화학기업입니다.
2. 주력사업
1)석유화학부문: 기초유분에서 특수소재까지 고품질의 서유화학 원재료를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 오랜 경험과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고기능 제품을 개발하여 석유화학산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특히 ABS는 한국과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시장을 이끌어 나가고있음
2)산업재부문: 국내 최고의 건축자재 메이커로서 창호재, 바닥재, 벽지, 표면자재, 인조대리석, 자동차원단과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음.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에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전 세계에 판매네트워크를 확보, 고품질의 다양한 산업재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창호재, 인조대리석, 고광택시트 등은 세계시장을 선도하며 그 기술과 품질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3)정보전자 소재부문: 정보전자 소재사업은 지속적인 R&D 투자와 차별화된 제품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현재 리튬이온, 리튬이온폴리머 등의 전지사업과 편광판, pdp 필터, 회로소재 등의 광학소재 그리고 감광재와 토너 등의 전자재료를 생산, 전 세계 유수의 전기전자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3. 해외법인 현황
LG화학은 유럽, 신흥시장, 중국, 미국 등 세계에 다음과 같은 영업점이 있습니다. 15개국에서 1개 지주회사, 13개 생산법인, 6개 판매법인, 7개 지사, 1개연구법인 등 총 28개 사업장을 운영하며 전 세계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는 그동안 적극 추진해온 글로벌 경영에 힘입어 해외에서 76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해외 사업 비중도 53%가되었습니다.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내실을 기하기 위해 해외 생산법인 판매와 직수출 모두 수익성 향상에 주력하여 질적 성장을 이룬 것도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LG화학은 1993년에 중국에 진출한 이후, PVC, ABS, 창호재 등의 현지 생산법인을 운영해 왔으며 2003년부터 2차 전지, 편광판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현재 중국지주회사를 중심으로 9개의 생산법인과 1개의 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업에 필요한 R&D 역량을 단계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현지 인재 양성에도 주력하여 사업의 현지화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2005년 국내 화학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미국에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생산공장을 설립, 고기능 산업재 제품의 현지 시장 개척에 주력해 왔습니다. 2006년에 부동산 경기 침체와 미국 GDP 성장률 둔화에도 불구하고 고객 저변 확대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하였으며 미국 내 LG화학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였습니다. 앞으로 석유화학은 물론 전지, 자동차 원단 등의 사업도 적극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유럽
유럽에서는 판매법인을 중심으로 최종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으며 스페셜티 제품의 매출 확대로 수익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는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판매가 흑자를 달성한 데 이어 폴란드 편광판 공장의 생산설비가 완공되는 등 현지화가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고부가 제품 매출을 강화하고 현지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