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

 1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
 2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2
 3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3
 4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4
 5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5
 6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6
 7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7
 8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8
 9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9
 10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0
 11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1
 12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2
 13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3
 14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4
 15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5
 16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공간으로 새로운 수요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블루오션은 주로 기존 산업의 확장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저희 팀 역시 주제로 선정한 Dr. Case는 기존의 살균기 산업의 확장형으로서 필통에 살균작용을 부가 한 것이다. 현재 우리 사회는 산업사회를 지나면서 건강과 환경에 관한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저희 팀은 이러한 사회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위생” 이라는 핵심 편익을 제공하는 살균필통인 Dr. Case를 주제로 선정 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
손씻기 운동(1830운동)
서울시는 지난 2004년 5월 12일부터 손씻기 운동인 1830운동을 실시하고 있 다. 조사에 의하면 사람의 신체 가운데 유해세균이 가장 많은 부위가 손으로, 한 손에 6만 마리의 세균이 있으며 손을 깨끗이 씻는 것만으로도 각종 질병의 70% 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얼마 전 학교에서 많은 학생들이 식중독에 걸리는 등 사회적으로 위생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이렇게 사회적으로 위생청결 문 제가 부각되면서 각 자치단체의 대책마련과 개개인의 의식변화가 중요시 되고 있 다.
웰빙열풍
산업사회를 지나면서 우리 사회에선 건강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음식, 운동, 가전제품 등에서 건강관련 사업이 크게 활성화 되고 사람들 도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크게 신경 쓰게 되었다. 그래서 앞으론 건강에 관련 한 시장의 규모가 해마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성장성과 수익성을 충분히 노려볼만하다.
폭넓은 Target(VIP마케팅 포함)
필통은 보통 우리가 초등학교 입학서부터 대학교까지 거의 20여년 이상을 항상 접하는 학용품이다.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하고 널리 퍼져 있으며 고정 수요층이 반드시 존재하는 시장이다. 또 성인이 되어도 펜은 항상 휴대하면서 사용하므로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층도 공략 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 유명 브랜드 업체인 몽블랑이나 듀퐁 같은 업체와 제휴하여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가 제품시장도 노려 볼 수 있다.
구매자(부모님)와 사용자(학생)의 차별화
우리나라 어머님들의 교육열은 세계에서 거의 최고 수준이다. 옷이나 학용품, 학교 등을 아이들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어머님들에 의해서 선택된다. 이런 우리나라의 특징을 이용해 학생들은 물론 어머님들을 상대로 한 마케팅 전략을 짤 필요성이 있다. 어머님들에겐 디자인보다는 살균과 건강과 관련된 기능을 주제로 마케팅을 하고 아이들에게는 주로 인기 있는 캐릭터 등을 활용한 디자인 측면을 부각시켜 기능적인측면과 함께 마케팅을 펼치면 효과적일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