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끼친 영향

 1  330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끼친 영향-1
 2  330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끼친 영향-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330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끼친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정부는 8.31부동산 종합대책의 후속방안으로 3.30대책을 발표하였다. 3.30대책은 기존 8.31대책의 연장선상의 보완대책으로서 서민주거안정 및 주택공급확대, 재건축 개발이익 부담금 도입과 공공기관 안전진단 검증 강화, 재건축절차 투명화 등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3.30대책의 세부내용과 부동산 시장에 끼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먼저 도심내 다가구 매입임대주택 연 4,500가구 공급 전ㅔ대임대주택 연 4,500가구 공급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주거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민용 분양주택 용지의 택지공급가격 인하방안으로 인해 분양가가 10% 내외로 인하될 것으로 예상되며 영세민 전세자금 지원으로 실수요 서민의 내집 마련 부담 경감 효과가 있을 것이다.
두번째로 주택거래신고제 강화로 3.30대책에서는 실거래가외에 자금조달계획과 당 주택입주여부 등을 주가로 신고하도록 했다. 이는 투기수요 유입을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 수 있을 것이다.
세번째로 3.30대책의 중요 내용인 개발이익환수제로 무분별한 재건축을 막고 또한 주택담보대출 비율 종전보다 50~80% 축소하여 대출을 이용한 아파트 투기가 줄어들 것이다. 또한 재건축 추진위 권한 남용, 시공사 선정 비리를 엄격히 단속하고 안전진단 예비평가 공적기관 수행, 평가항목 확대함으로 재건축의 무분별한 허용을 막고 엄격하게 규제한다. 이러한 정부의 대책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강남의 재건축 아파트의 집값을 어느정도 하락시킬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서민들의 주거 안정과 재건축시장 안정화를 주축으로 하는 3.30대책은 지극히 단기적인 대책으로 보인다. 부동산 개발환수제로 재건축 아파트의 공급을 줄여 강남 재건축 주도의 집값 상승세는 어느정도 줄겠지만 기존 강남의 아파트 가격을 더욱 높일수 있어 강남과 비강남 지역의 가격차를 더욱 늘릴수 있을것이다. 부동산의 표면적으로 당면한 급급한 문제를 언발에 오줌누기 식으로 해결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든다.
-주식 투자-
저는 엔씨 소프트에 투자 하겠습니다.
투자 대상을 엔씨 소프트로 결정한 이유는 엔씨 소프트의 발전 가능성 때문입니다.
현재 주식시장 전반적으로 게임과 인테넷 컨텐츠 부분이 활발합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엔씨 소프트는 충분이 투자할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엔씨 소프트는 1997년 창립 이후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습니다.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의 엔씨소프트는 1분기 실적평가이후 하한가를 치고있지만 이것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엔씨 소프트에대한 해외의 평가가 좋습니다. 외국인들의 순매수가 높은 편입니다. 타뷸라라샤와 아이온의 미래가치를 보고 매입을 한것 같습니다. 엔씨 소프트의 지금 주가는 상상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싼 가격이기에 지금이 적절한 투자시점이라고 봅니다. 올해 말에 두 게임으로 인해 시장에서 얼마나 평가 받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타뷸라라샤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게임이니만큼 장기투자하면 큰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을것이라 믿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