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보장 레포트

 1  소득보장 레포트-1
 2  소득보장 레포트-2
 3  소득보장 레포트-3
 4  소득보장 레포트-4
 5  소득보장 레포트-5
 6  소득보장 레포트-6
 7  소득보장 레포트-7
 8  소득보장 레포트-8
 9  소득보장 레포트-9
 10  소득보장 레포트-10
 11  소득보장 레포트-11
 12  소득보장 레포트-12
 13  소득보장 레포트-13
 14  소득보장 레포트-14
 15  소득보장 레포트-15
 16  소득보장 레포트-16
 17  소득보장 레포트-17
 18  소득보장 레포트-18
 19  소득보장 레포트-19
 20  소득보장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득보장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국 은퇴자 협회에서 발행된 회보를 들여다보면 오늘날 노인들의 관심사를 알 수 있다. 기사는 의료보장제도, 사회보장제도 정책, 생애 후반의 직업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광고는 렌터카 세일, 투자신탁, 휴가 선택, 운동 기구 등을 설명한다. 미국 은퇴자 협회는 미국의 약 2억 5천만 명의 노인에게 회보를 보낸다. 독자들은 전 지역, 모든 사회계층, 인종, 소수민족 단체 등을 포함한다. 투자에 대한 조언, 여행에 대한 광고와 같은 기사는 오늘날 노인들이 교육을 받고, 건강상태가 좋으며, 상당한 수입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신문에 개재된 여행 광고 전단은 노인이 읽도록 겨냥하고 있다. “당신이 처음으로 가지 않는다면 당신의 상속인이 갈 것입니다.”
지난 30년 동안 노인의 재정상태는 극적으로 향상되었다. 사회보장제도는 사람들이 재정적으로 안전함을 제공하고 이것이 구세대의 빈곤을 약화시켰다.(프라이드, 프라거, 맥케이, 시아, 2003) 은퇴자들은 이전보다 더 좋은 사적 연금을 가지고 있다. 노인들은 투자와 융자가 없는 집 등의 자산을 가지고 있어 그들의 자산 가치를 상승시킨다. 오늘날 대부분의 노인들은 그들의 기본적 지출을 부담할 충분한 돈이 있고 오락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여분도 가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실시된 조사에서 1974년과 2000년 사이에 돈이 “심각한 개인적 문제”가 된다고 말한 노인의 비율은 44%에서 29%로 감소했다는 것을 발견했다.(커틀러. 화이트로, 비티, 2002)
전반적으로 모든 것들이 너무 향상되어서 어떤 비평에서는 노인들이 너무 잘 사는 것이 아닌지 의아하게 여기고 있다. 그들은 노인의 새로운 세대를 “탐욕스러운 괴짜노인”이라고 부른다.(샐홀츠, 클리프트, 토마스, 빙햄, 1990) 이러한 비평은 미국이 공적 연금을 통해 이런 유복한 노인 집단을 지지해야 하는지에 대해 묻고 있다. 어떤 저자들은 노인 집단을 부양해야 할 높은 비용과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비용 사이에 갈등이 있다고 말한다.(빈곤율이 높은 나라) 그들은 노인을 위한 지원이 너무 많이 진행된 것이 아닌지 묻고 있다.
공적연금보장프로그램에 대한 비판은 정부 주도의 프로그램이 노인 집단의 현재와 같은 복지를 이끌었다는 사실을 무시하고 있다. 예를 들면 슐츠는 편안한 노후를 위해 저축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그는 만약 한 사람이 조기퇴직 연금의 60~70%를 대체하고 싶다면 “매년마다” 소득의 20%를 저축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슐츠, 2001)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 수 없거나 이런 비율로 저축할 수 없다. 공적연금제도 없이는 노인의 대부분이 가난한 상태로 살 것이다. 공적연금제도는 모든 사람들이 노후에 소득 보장을 받을 것을 보장한다. 사적연금제도는 사람들이 은퇴했을 때, 잃을 소득을 대체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현재의 제도는 여전히 모든 사람에게 적절한 연금을 제공하지 않는다. 2001년을 보면 거의 600만 명의 노인이 빈곤 상태로 살고 있다. 아주 나이가 많은 사람들, 소수민족, 장애가 있는 노인들은 가난에 대한 위험이 매우 크다. 나이가 많은 여성도 나라에서 가장 적은 연금을 받고 있다.(노인복지국, 2003) 이와 같이 빈곤에 대해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은 삭감이 아닌 더 나은 공적연금이 요구된다.
노인이 받는 돈의 양, 연방연금제도에 대한 비용, 정부가 미래에 연금제도에 투자하는 것을 줄일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반대논쟁도 존재한다. 오늘날, 노화와 연금에 대해 사실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첫째로 전해지는 이야기로부터 사실을 분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노인복지국, 2003)
이 장에서는 (1) 미국 은퇴연금제도의 구조와 그것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2) 제도에 대한 결함과 개혁에 대한 생각, (3) 미국 은퇴연금제도에 대한 미래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미국 연금제도의 역사적 발달과정
농업사회에서 산업사회로의 변화는 이런 변화가 일어나는 모든 사회에 대변동을 일으켰다. 사람들은 도시로 이사를 하고 산업에 종사했다. 이는 노동자들을 새로운 위험에 처하게 하고 전통적 가치에 대해 지지를 덜 하게 만들었다. 농업사회에서 사람들은 건강과 힘이 허락되는 한 일을 할 수 있었다. 그들은 많은 일을 떠받쳐 줄 젊은 가족 구성원에게 의지하였다.
도시에서는 상해, 실업, 나이가 많은 것들이 직업 경력을 갑작스럽게 끝내게 할 수 있다. 이는 실업자와 은퇴자 사이에는 불만을 가져오고 많은 노인들이 부양할 수단이 없는 위기를 불러왔다. 주 정부는 노인과 같은 어떤 집단들이 생존하기 위해 도움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정부는 현 정부에 대한 충성을 얻기 위해 연금제도와 실업 보험을 시작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