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

 1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1
 2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2
 3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3
 4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4
 5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5
 6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6
 7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7
 8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8
 9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9
 10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10
 11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어교육론] EFL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영어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으로 들어가기
2.1. Age and acquisition
2.2 Personality Factor: Extroversion VS Introversion
2.3. Style과 Strategy
2.4. Sociocultural factor
결론
본문내용
겨울방학이 끝나고 개학을 시작한 지 3일이 지났는데도 몇 명의 아이들이 아직 학교에 안 와서 걱정이 된 한 초등학교 선생님이, 학생 집으로 전화를 했다고 한다. 뉴질랜드 어학연수에서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는 말을 부모로부터 들은 선생님은, 30일 동안은 정규 수업일수를 체험학습, 가족동반여행 등으로 대체할 수 있으므로 출석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시라면서 전화를 끊었다.

사실 해외어학연수는 몇 해 전만 해도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의 전유물이었는데 이제는 초등학생은 물론 중고등학교 학생까지 번지고 있다고 한다. 한 회당 보통 최하 400만원이 넘는 비용이 든다고 하며, 얼마 전에는 한 인터넷 포털 업체가 마련한 20일 550만원짜리 어학캠프 프로그램에도 순식간에 150여명의 학생이 등록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다. 실제로 98년 이후부터는 해외연수를 다녀온 초등학생이 크게 늘었으며, 이민이나 유학을 위해 자퇴하는 초등학생도 점점 불어나고 있다. 국회 교육위 소속 이재정 의원(민주당)은 1999년과 2000년에 서울 강남구 등 6개구를 상대로 초등학생 해외 유학·연수 실태를 조사했는데, 99년 겨울방학 중 해외연수를 다녀온 학생은 218명에 지나지 않았으나 2000년 여름방학에는 1023명으로 늘어난 사실만 보아도 급격하게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도 마찬가지로 이미 많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위해 한국을 떠날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들이 단기 어학연수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조사에 의하면 60.7%가 이며 17.9%만이 였다. 그밖에 남들이 가니까 어학연수에 간다는 응답은 10.5%를 보였다. 결국, 아이들은 자신의 의지보다는 부모들의 욕심에 의해서 방학을 낯선 이국 땅에서 보내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방학을 이용해서 어학연수를 다녀온 아이들 중 일부는 어학실력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결과도 있지만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다주는 사례도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