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

 1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1
 2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2
 3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3
 4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4
 5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5
 6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6
 7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7
 8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8
 9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9
 10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Zara의 물류관리 물류관리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Zara의물류관리
Zara소개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인 ZARA는 1974년 설립되었으며, ‘ZARA의 돌풍’이란 말로 한 동안 패션계의 화제가 되었던 브랜드로 지금까지도 그 신화는 계속되고 있다. Inditex의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써, 1990년대의 Benetton으로 비유되기도 하며, 현재 Gap, H&M, Next와 Mango 같은 유명 브랜드와 경쟁을 하고 있다.
Ready-to-Wear 컬렉션의 유행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으로 유명한 스페인 브랜드 Zara는 섹시하고 드레시한 의상이 많으며, 시크한 분위기의 아이템도 간간히 눈에 띈다. 심플, 베이직 제품들이라서 누구에게나 무난하면서도 트렌디한 부분들을 적절히 가미한 상품성이 돋보인다. 유럽에서만 판매되다 최근 세계 주요도시로 판매망을 확충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게 됐다. 다양한 문화권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세계의 트렌드를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실루엣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톱모델을 광고 캠페인에 내세우며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Zara는 현재 50여 개국에 6백여 개의 쇼룸을 보유중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입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ZARA의 디자인 마인드는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고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Zara의 성공비결
Zara는 패스트 패션(고객의 니즈를 제품으로 빠르게 반영하여 시장에 출시하는 것)의 선도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를 기업경영과 접목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왔다는 측면이 주목할 만하다.
Zara가 전 세계적으로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문화, 기후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85~90%의 상품이 전 세계적으로 동일함과 동시에 점포 매니저와 본사 creative팀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사회의 트렌드와 패션의 최첨단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가치관, 성향 등을 잘 파악했기 때문이다.
매장에 진열된 상품의 75%는 3~4주에 한 번씩 교체되는데 이는 일반 고객들이 1년에 17번 Zara 매장을 찾는다는 통계에 맞춘 것이다. LG Business Insight (08.11.19) 위클리포커스 : 의류사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
그리고 이는 Zara가 디자인, 구매, 생산, 물류 및 판매를 직접 책임지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기도 하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 Zara는 Gap과 세계 최대 의류 유통업체 타이틀을 놓고 경쟁을 펼칠 만큼 성장하였다.
Zara 선정 이유
세계화와 Zara
의류산업은 급변하는 소비자의 욕구 및 트렌드를 파악하여야 하는 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공을 유지하기 힘든 사업이다. 이러한 의류산업계에서 스페인에서 시작한 의류 체인 Zara는 판매와 생산의 연계를 핵심으로, 세계화되는 시장 속에서도 20년 이상 유럽시장에서 정상을 지켜왔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 및 아시아에 진출하며 우리의 주변에도 그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Zara식 공급사슬관리
Zara에 있어 패션이란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존 컬렉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면서 실제 새로운 디자인에 반영되어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며, 이를 위해 Zara는 특히 소비자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유연성과 수평적 생산 및 유통구조를 강조하고 있다.
이 배경 하에 우리는 Zara의 SCM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수업시간에 배운 SCM의 태동이 QR에서 시작된 사실을 기초로 소비자의 니즈에 빠르게 대처하는 Zara의 경영방식과 영업 및 생산망 관리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