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한 국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원격교육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

 1  현재한 국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원격교육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1
 2  현재한 국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원격교육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재한 국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원격교육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성경공부의 장점은 확실한 성경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으며 메시지의 전달성이 강하고 쉬운 전달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주제별 성경활동을 하면 성경에 나오는 주제들을 이용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보고 즐기며 익힐 수 있고, 성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협동심이 고양되고 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소그룹 지도법으로는 질서 있게 진행해야하며 어려운 상황을 돕고, 성경학습과 성경활동을 통합하여 본질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2.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한 반목회의 방법들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한 반목회의 방법으로는 사이버 출석부(인터넷을 켜면 교회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전략을 구성, 포인트제나 달란트제도를 통하여 학생들이 참여토록 유도), 체계적인 학생관리(학생들의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어디에서나 학생 자료를 관리하고 또 연락할 수 있다), 출결 관리(학생들의 출결상황을 확인하고 볼 수 있으므로 좀 더 체계적인 학생 관리를 할 수 있다), 신입생 관리(신입생이 새로오면 1주일 동안 홈페이지에 보여지도록 함으로 모든 교사와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다), 생일자 관리(학생들을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고 결석자라 해도 생일을 기억하여 관계성을 회복할 수 있다)등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교사들의 관심을 기울이게 하고 관계성을 회복할 수 있다.
또한 성경타자통독, 인터넷 QT를 이용해 신앙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들로 인해 매주의 만남을 매일의 만남으로 바꿀 수 있고, 학생 개개인을 바로 이해할 수 있으며 체계적인 성경 교육적 접근이 가능하다.
이러한 것들의 성공적인 적용을 위한 방법으로는 매주 광고하여 학생들에게 확인 시켜줘야 하고 인터넷 시작 홈페이지를 교회 홈페이지로 설정하도록 하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적절한 보상을 하고 학생들의 글에 대한 답변은 하루를 어기지 말며 각 코너마다 책임자를 선정하여 운영토록 해야 한다.
3. 멀티미디어를 접목한 교회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어떤 부분들이 준비되어야 하는가
멀티미디어를 접목한 교회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설교 시스템은 설교자가 직접 진행할 경우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보조자와 함께 할 경우 많은 연습을 통하여 코드를 맞추어야 한다. 또한 은혜로운 설교를 위한 방법으로는 설교자가 중심에 서는 설교가 되어 설교자의 영성과 메시지가 성도들에게 남겨지도록 해야 하며, 자료를 도구로 사용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활용해야한다.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설교일 경우 원고를 먼저 읽어서 내용을 파악하고 원고와 애니메이션 설교를 대조해 보아야 하며 원고를 보면서 직접 설교를 하고 원고 없이도 설교를 해 보는 워크샵을 해보아야 한다.
4.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예배시스템을 운영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부분들이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