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티 댄싱 감상문

 1  영화 더티 댄싱 감상문-1
 2  영화 더티 댄싱 감상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더티 댄싱 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963년 여름, 베이비(Baby Houseman: 제니퍼 그레이 분)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17세의 프란시스는 의사인 아버지 제이크(Jake Houseman: 제리 오바하 분)와 어머니 마조리(Marjorie Houseman: 켈리 비솝 분), 그리고 언니 리사(Lisa: 제인 브루커 분)와 함께 아버지의 친구가 경영하는 켈러만 산장(Kellermans Mountain Villa)으로 피서를 떠난다. 그곳에는 같은 또래의 젊은이들이 많이 있어 저녁이면 댄스 파티를 즐기곤 하지만 어딘지 틀에 박힌 파티가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러다가 산책 도중 우연히 숲속 산장에서 젊은이들의 기괴한 댄스 파티를 발견하다. 기성세대에서는 볼 수 없는 음란한 율동의 춤, 소위 더티 댄싱이었다.
그곳에서 베이비는 낮에 본 핸섬한 댄스 교사 자니(Johnny Castle: 패트릭 스웨이즈 분)와 그의 파트너인 페니(Penny Johnson: 신시아 로즈 분)가 추는 춤에 그만 매료된다. 그런데, 우연히 페니가 그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로비(Robbie Gould: 맥스 캔터 분)라는 예일대생과의 관계로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낙태 수술할 250달러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것도 알게 된다. 베이비는 아버지에게 돈을 빌려 건네주자, 처음엔 거절하지만 그의 호의를 고마워하는데.
한편 페니가 수술을 받아야 할 시간에 대신 춤을 추게 된 베이비는 자니와 연습을 거듭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페니가 돌파리 의사에게 위험한 수술을 받아 사경을 헤메자 베이비는 의사인 아버지를 데려와 위기를 모면하지만 아버지의 감시를 받게 된다. 더구나 자니가 사장의 오해를 받는 것을 보다 못해 자신과의 관계를 말해 아버지의 실망을 사게 되고, 자니도 해고되어 그곳을 떠나게 된다. 피서 마지막 날 파티에서, 쓸쓸히 공연을 지켜보던 베이비에게 떠났던 자니가 느닷없이 나타나 두 사람은 그동안 금기시 되어왔던 더티댄싱을 추게 된다. 이를 황홀히 지켜보는 홀안의 사람들은 모두 댄스에 합류하게 되고, 제이크는 그동안 페니를 임신시켜 위험한 낙태 수술까지 가게 했다고 생각한 자니의 오해가 풀리자 그에게 사과를 한다.
※네이버 DB매니저 홍성진의 영화해설
1963년 여름 미국을 배경으로 당시 금기로 되어있던 더티 댄싱을 즐기는 청춘 남녀의 사랑과 우정, 소녀의 성장을 그린 작품. 83년도작 의 히트에 힘입은 연장 선상의 댄스 영화로, 60년대 초기에 유행했던 히트곡들을 수록해 올드 팬들에게는 옛 향수를 일으켰고, 공전의 엄청난 성공을 거둬 이듬해 시리즈가 제작될 정도였다. 이 영화로 패트릭 스웨이즈는 의 존 트라볼타에 이어 춤 잘 추는 헐리우드 남자 배우가 되었다. 골든 글러브 남녀 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빌 메들리와 제니퍼 원스가 부른 주제곡 "The Time of My Life"가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미국 개봉에선 1987년 8월 975개 스크린에서 개봉하여 첫 주말 390만 달러를 시작으로 이듬해 88년 6월까지 11개월간 장기 상영되면서 큰 흥행성적을 올렸다. 국내 개봉에선 1988년 1월 1일 서울 중앙극장에서 개봉되어 명동극장, 크리스탈극장(현. 그랜드시네마) 등 1차 개봉관에서만 9월 9일까지 장기 상영되면서 전국 50만명(추정)을 동원하는 기록적인 흥행성적을 거두었다.
한편, 20주년을 맞는 2007년에는 이를 기념한 행사를 통해 특별 에디션 DVD를 출시되면서, 2007년 11월 국내 재개봉이 이뤄졌다. 이는 멀티플렉스의 등장으로 재개발이 결정되었던 드림시네마가 45년의 역사를 마감하고 2007년말 문을 닫기로 하면서, 흥행에 관계 없이 극장 직원들이 마지막 상영작으로 을 추억의 영화로 상영하는 이벤트였는데, 뜻밖에 단관 규모로는 이례적인 1만 7천명의 관객이 다녀가는 흥행을 기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