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가이드 관광도시 인터넷 여행사 시청 소감문

 1  관광가이드 관광도시 인터넷 여행사 시청 소감문-1
 2  관광가이드 관광도시 인터넷 여행사 시청 소감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가이드 관광도시 인터넷 여행사 시청 소감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우리는 여행사 경영론 시간에 비디오 시청을 했다. 두 가지의 비디오 시청물을 보았는데 한 시청물은 관광가이드, 관광도시에 대해 나오고 다음 비디오는 인터넷 여행사에 관한 시청물이였다.
관광가이드는 21세기 문화의 시대에서 민간 사절단이라고 할 수 있다. 관광가이드의 주요 업무는 관광일정, 숙박등의 관광의 모든 것을 전반적으로 관리 해준다. 종류는 국내, 국외, 관광종류에 따라 역할이 다양하다. 가장 크게 분류하는 것은 인 바운드관광가이드와 아웃 바인드 관광가이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인 바운드 관광가이드는 외국인이 우리나라를 방문하였을 때 안내를 해주는 관광가이드다. 이 가이드의 특징으로는 외국인들을 많이 접할 수 있고 이 외국인들이 한국에 이미지를 가이드를 통해 갖기 때문에 가이드의 이미지가 중요하다. 아웃 바운드 가이드는 한국인을 외국에서 가이드 하는 것이다. 이 가이드는 견문이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이제 체험을 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우선 관광객을 맞이하고 스케줄을 확인하며, 관광객이 관광을 편히 할 수 있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 해준다. 관광객이 이해 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 선택해 이해의 폭을 넓혀 주어야 하며 우리 문화에 대한 지식은 기본이다. 단지, 관광지의 소개가 아니라 사랑하는 문화를 소개 시켜주는 것이 가이드며 이에 따른 책임감을 지녀야 한다. 왜냐하면 가이드의 소개를 듣는 외국인들은 그것이 우리나라에 대한 정보가 전부일 수 있기 때문이다.
관광가이드의 장,단점으로는 외화를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고 늦게 이 일에 뛰어들어도 나이에 따른 장벽이 없다. 관광가이드는 국내외 정치 경제에 민감하다.
외국의 경우에는 자신들의 문화를 알리기 위한 관광 사업으로 이에 따른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그 중에 한 가지로는 관광 가이드의 자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노력을 해야 된다고 본다.
관광가이드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체력이 중요하고,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문화에 대한 자신감이다.
우리나라는 서양의 경우보다 아시아 여행 수요가 많은 편이다. 그 중에서도 일본 관광가이드의 수요가 높다. 일본관광객들은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아 일정변경이나 관광을 하며 느끼는 것에 대한 불만을 바로 표현하지 않는다. 거의 대부분의 일본 관광객들은 일본으로 돌아가 여행사에 직접 불만을 표현한다. 이렇기 때문에 일본 관광객들에게 특히 세심한 것들까지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관광가이드가 되기 위해서는 관광 교육원에 입학하는 것이다. 이곳에서는 외국어 전문 교육, 교양교육, 현장 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가르쳐준다. 이곳은 여행사 취업률이 높고 2차 필기 시험을 면제 해주는 혜택이 있다.
이러한 관광가이드의 양성은 정부차원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어서 관광도시에 관한 내용이 나왔다. 관광 도시인 싱가폴에 대해 나왔다. 싱가폴은 제주도의 3분의 1의 면적을 갖고 있고 인구 300만명 밖에 되지 않는 소 도시다. 하지만 관광수요는 100억 달러에 달한다.
싱가폴은 관광청에서 계획된 행사를 관리한다. 행사는 작은 규모이지만 규칙적으로 진행 되고 있다. 또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해 주고 있고, 최첨단 완벽한 위락시설을 제공하고있다. 관광 가이드의 교육을 철저하게 하고있는데 가이드의 자격증은 1년에 한번 씩 발급 받아야 하는데 다시 시험을 보고 재발급을 받는 것이다. 가이드의 기본은 친절과 미소라고 생각하고 있다.
다음 비디오에서는 인터넷 여행사에 대해 나왔다.
인터넷 여행사는 커뮤니티의 활성화, 여행의 포털화, 해외여행 상품은 빈약하고, 질문과 답변파악이 용의하지만 기존 회원에게만 공개되는 폐쇄성이 있다.
인터넷 여행사는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것을 활성화 하고있다. 유명한 인터넷 여행사로는 하나투어와 웹투어, CSCULB이 있다. 먼저 하나투어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는 업체 이다. 이 여행사는 방대한 여행 정보를 갖고 있고 실시간으로 예약 및 예약 확인 가능한 시스템을 갖고있다. 하지만 사이트 구성은 폐쇄성을 지니고 있다.
CSCULB은 초기에 많은 붐을 일으켰던 곳이지만 지금은 그렇게 많은 이용을 하지 않고있다. 이 여행사는 예약 가능 인원을 표시 하고있지만 일반 쇼핑몰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
다음으로는 webtour가 있는데 효도 투어가 흡수한 여행사다. 이곳에슨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이 비디오를 보면서 관광 사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모든 것이 부족하다고 본다. 관광가이드도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고 관광산업 전반적인 곳에서도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가 중요하다고 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