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소년 문화의 집기 관방 문질 문지

 1  완주 청소년 문화의 집기 관방 문질 문지-1
 2  완주 청소년 문화의 집기 관방 문질 문지-2
 3  완주 청소년 문화의 집기 관방 문질 문지-3
 4  완주 청소년 문화의 집기 관방 문질 문지-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완주 청소년 문화의 집기 관방 문질 문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R1. 잘되고, 특화된 동아리가 이미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청소년분야에서 그 정도의 전문성을 갖춘 아마추어 집단이 키워졌다면, 지도자의 역량이나 청소년들의 참여수준도 매우 높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삶을 풍부하게 하는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에 매우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어떤 특화 동아리와 활성화된 다른 분야의 동아리인프라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가장 잘 활성화 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미용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이다. 현재 5년째 진행 하고 있으며 1~5기의 연대가 잘 형성되어서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나누고 가르치며 직접적으로는 노인기관에 나가서 봉사와 연계하여 활동을 쌓아가고 있다.
Q2. 다른 청소년 기관과의 연계가 어떤 식으로 형성되어 있는지, 각 기관과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청소년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기관과 협력을 하게 될 경우 더 좋은 서비스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지역 네트워크를 어떤 식으로 구축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먼저는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은 대표적인 관공서(경찰서, 소방서, 군청...)와 매우 잘 연계가 되어있다. 하나하나 프로그램을 할 때 기관과 연계하려고 한다(프로그램 하나를 진행할 때, 20개의 기관과 협력) 사실상 직원 부족으로 연계하지 않고서는 진행을 할 수가 없다. 지역연계 네트워크는 다른 지역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편이다.
Q3. 기관에서 청소년의 참여도와 참여할 의지가 부족할 때 대처 방법은?
R3. 청소년들의 관심을 끄는 것, 참여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들었는데 청소년들의 참여의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관에서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이론에서 배우는 것들도 물론 있지만 직접 현장에서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참여의지가 부족할 때 참여하는 청소년이 내 조카 동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한다.
질문: 중간에 그만두는 친구들에게 있어서 한번 더 권유하지는 않는지?
답변: 지도자마다 다르지만 저는 억지로 가둬두지는 않습니다.
Q4. 청소년 문화의집의 운영목적은 청소년의 참여와 체험을 이끌어 내는 것을 바라 볼 수 있는데,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다양하게 진행되어지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완주군지역의 특색을 보여주는 완주군 청소년문화의 집만의 프로그램이 있다면 무엇이 있습니까?
R4. 각 지역마다 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참여의 장에 나타나는 건 사실이지만, 지역의 특색과 홍보를 통한 프로그램은 많이 보여 지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지역과 특색을 홍보 할 수 있는 참여 활동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 활동 안에서 더욱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이 참여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