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기독교교육현재 교회 모임에서 사용하는 성경공부 교재에 대해서

 1  성인 기독교교육현재 교회 모임에서 사용하는 성경공부 교재에 대해서-1
 2  성인 기독교교육현재 교회 모임에서 사용하는 성경공부 교재에 대해서-2
 3  성인 기독교교육현재 교회 모임에서 사용하는 성경공부 교재에 대해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인 기독교교육현재 교회 모임에서 사용하는 성경공부 교재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지금의 한국교회는 각 교회마다 성경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 매 주일마다 모이는 주일학교로부터 시작해서, 장년에 이르기까지 성경공부를 하는 대상은 광범위하다. 이들은 주간 혹은 주일에 정규공과나 공적으로 출판된 성경공부 교재들을 중심으로, 아니면 각 교회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교재를 중심으로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 한국교회가 성경공부시 사용하는 교재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캠퍼스 중심의 성경공부, 한국내 교회의 성경공부 특징, 내용, 구조, 장,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본론
(1)한국교회가 성경공부시 사용하는 성경교재
우선 선교단체별로 보면 대학생 성경읽기 선교회의 『평신도를 위한 자율적 성경연구 문제집』, 아가페 선교회의『젠센 40시리즈:어빙 젠센의 성경연구』,『아가페 7단계 성서과정(전8권)』, 한국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그리스도인의 생활연구(전 10권)』,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길(전 6권)』,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부부 및 그룹을 위해 마련된 결혼생활과 가정에 대한 성경공부』, 한국 대학생 선교회의 『신앙생활의 성장을 위한 10단계 성서교재』, 한국 성서 유니온 선교회의 『성경교재 시리즈 미니 주석』가 있다. 각 협회, 연구원 별로 본다면 대한 기독교 교육협회의 『세계통일 주일 공과』, 한국교회 교육목회 협의회의『TBC 성서연구-성경교육총체 교재』등이 있다. 한국기독교교육 연구원의 『대학 청년부 성경연구 교재』가 있다. 그리고 개인으로 본다면 크리스찬 아카데미의 한스 웨버 『성경공부 지도지침: 성경공부는 왜 하며 어떻게 하나』, 『한스 웨버의 성서연구 다섯 강좌』등이 있다.
(2)캠퍼스 중심의 성경공부
①대학생 선교회
교재-사영리, 성령, 소책자, 사랑하는 형제에게, 개인 육성 만남, 기초 순 모임, 쉽게 전할 수 있는 신앙 개념, 예수와 지성인. 올바른 사고방식, 열 단계성서 교재 등이 있다.
성경공부 방법-대학생 선교회는 성경공부를 중요시 한다. 특히 육성과정에 있어서는 성경공부를 철저하게 실시한다. 성경공부는 일대일의 성경공부와 그룹별 성경공부로 대별할 수 있고 육성에 최고의 목표를 두고 있다.
②네비게이토 선교회
교재-S.C.L(Study in Christian Living)시리즈 10권, D.F.D(Design for Discipleship)시리즈 6권
성경공부 방법- 철저한 일대일 방식에 의한 영적 재생산의 삶을 강조하는데 있으며 이를 위한 구체적 양육을 중시한다. 마 28:19의 지상명령 실현을 위하여 제자들과 제자삼는 자들을 길러 내고자 함을 최대의 사명으로 삼고있다. 성경공부의 단계적 목표는 개인적으로 인격이신 그리스도의 만남을 도전하고 구원의 확신을 거쳐 그리스도가 구체적인 삶 속에서 주님이 되게 하고, 말씀과 기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정상적인 교제와 다른 그리스도인들과의 교제의 삶을 살게 하는 생활방식을 세워주고,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영적 재생산의 실제적 열매를 맺게 하는 방법으로 성경을 공부하고 있다. 네비게이토의 성경공부는 단순히 개인의 찾아보기 식의 성경공부가 아니라 재생산을 의도하는 구체적 행동들, 예를 들면 매일 계속되는 경건의 시간 훈련, 성경말씀에 대한 꾸준한 열심, 듣기. 읽기. 스스로의 성경연구, 철저한 암송 훈련, 실제적 삶의 적용을 위한 묵상 훈련, 이를 통한 순종의 삶, 철저한 개인전도, 양육 등의 실제적 훈련이 강조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